4학년 6반

서로를 존중하고 예의를 지키는 4학년 6반 

  • 선생님 : 전솔
  • 학생수 : 남 13명 / 여 11명

사이버 폭력 예방

이름 전솔 등록일 20.03.18 조회수 25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교육청에서 부득이하게 입학 및 개학일을 연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조치가 내려진 후 많은 학생들이 가정에서 생활하며 친구들과 SNS를 통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SNS소통 활동과 사이버 폭력의 예방을 위하여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SNS서비스(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를 이용한 무분별한 타인에 대한 비방, 그룹을 지어 따돌리는 행위 등은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폭력에 해당합니다. 특히 입학식과 개학식이 연기되면서 공개된 반 편성 내용을 바탕으로 친분이 있는 친구들끼리 SNS그룹을 만들고 활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원활한 학급 운영을 위한 학급 SNS서비스 생성은 추후 담임 교사의 지도하에 생성하여 활동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둘째, 코로나19와 관련된 허위내용을 유포하거나 현 상황을 이용하여 장난행위를 하는 것은 범죄로 처벌 대상이며 사회의 불안과 혼란을 야기 시키는 행동으로 관련 내용 공유 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다녀온 친구를 분별없이 코로나19 의심이나 확진자로 판단하여 이야기하고 전파하는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특정 국가, 지역, 인종 등에 대한 혐오의 표현을 해서는 안 됩니다.
셋째, 본인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이나 사진을 올리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친구들과 여럿이 함께 찍은 사진이라도 사진에 포함된 인물들에게 동의 없이 게시물로 만들어 올리는 행위는 사이버 폭력 사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친분과 재미를 위하여 올렸더라도 누군가는 불쾌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코로나 19 예방 관련 안내문(202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