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최해성
  • 학생수 : 남 17명 / 여 12명

2019년 5월 9일 목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19.05.09 조회수 55
1. 8칸 공책에 ㅅ(시옷), ㅇ(이응) 바르게 써 오기
2. 엘파일 잘 가지고 다니기
- 엘파일이 안보이는 아이들이 많아졌습니다. 부모님들께서 아이 가방 살펴보시고 엘파일이 챙겨주시기 바래요.
3. 건강검진 아직 안 받은 친구 5월까지 받아요.
4. 친구 집에 놀러 갈 땐 꼭 부모님께 연락하기
5. 친구끼리는 바르고 고운말 사용하기

* 아침에 등교하면 아이들이 가장 먼저 하는 일 중의 하나가 자신의 새싹에 물을 주는 일입니다. 밤사이 얼마만큼 자랐는지 확인하고 변화된 모습을 재잘거리죠. 작은 씨앗이지만 하나의 귀중한 생명이 자라는 모습에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마음이 느껴지는 하루의 시작입니다. 그 예쁜 마음들을 오래도록 간직했으면 하네요.

* 우리들은 아직 1학년이라 미숙한 점이 보입니다. 잘 알고 있으면서도 실제 상황에 맞닥드리면 당황하고 해야 될 일들을 잊어버리게 되죠. 어제 우리 반 친구 한 명이 하교 후에 사라진(?) 일이 있었어요. 학교를 몇바퀴 돌아봐도 보이지 않고, 학교 앞 학원에도 가지 않았고, 집에도 없었어요. 부모님과 저를 한 시간 가량 애태우더니 친구집에 갔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부모님과 아무런 연락없이 그저 친구와 함께 놀고 싶은 마음이 앞서 이런 일들이 발생했어요. 오늘 학교에서 전체 아이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평소와 다른 장소에 가게 되었을 때는 꼭 부모님과 연락을 한 후에 이동을 해야 한다구요. 가정에서도 아이에게 한 번 더 말씀해주세요. 친구 집에 갑자기 놀러가거나, 평소와 다른 곳으로 이동할 경우에는 꼭 부모님과 연락을 하라고 말입니다. 교육은 가정과 학교가 함께 아이들을 안전하고 건강한 어른으로 만들어 가는 활동입니다.^^
이전글 2019년 5월 10일 금요일
다음글 2019년 5월 8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