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명(차시) | 유형 | 학습 활동 | 과제 제출 |
5. 18. (월) | 1교시 09:00~09:40 | 창체 | 5.18 계기교육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학습활동) 1. 5.18 민주화운동의 과정 알기 2. 5.18 민주화운동의 피해 알기 3. 그림책으로 보는 5.18 민주화운동 | ??배움노트 한 줄 쓰기: 5.18민주화 운동이란? 느낀 점은? ??물고기 완성하기 |
쉬는 시간(10분) | | | | | |
2교시 09:50~10:30 | 도덕 | 1. 바르고 떳떳하게 (2/4)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바르고 곧은 마음을 실천해봅시다. (콘텐츠) ① 정직한 링컨 ? https://www.youtube.com/embed/JK6jv4fWth0 (7‘57“) ② 실룩샐룩 하워드의 거짓말과 정직함에 대한 이야기 - https://www.youtube.com/embed/zI10dAKoiZo (5‘56“) (학습활동) 1. 영상을 보며 정직한 생활 실천 다짐하기 (①, ② 활용) 2. ‘정직한 행동’으로 오행시 짓기 3. 자신의 양심에 비추어 정직한 생활을 실천하기 | ??배움노트에 ‘정직한 행동’으로 오행시 짓기 (사진을 찍어 선쟁님께 전송) |
쉬는 시간(10분) |
3교시 10:40~11:20 | 영어 | 2. I’m in the kitchen.(5/5)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예문을 참고하여 집을 소개하는 글을 완성해 봅시다.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4개 (학습활동) 1. review 2. my house 따라 읽기 3. 집을 소개하는 문장 완성하기 | ??배움노트에 ‘my house’ 29쪽 C 1번 따라 쓰기 |
쉬는 시간(10분) |
4교시 11:30~12:10 | 체육 | 5. 안전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여러 가지 응급상황별 대처방법 알아보기 (콘텐츠) ① e학습터 영상 1개 (학습활동) 1. 응급상황 알아보기 2.응급상황별 대처방법 알아보기 | |
점심 시간(50분) |
5교시 13:00~13:40 | 수학 | 2. 약수와 배수 (6/9) | 콘텐츠 활용 | (학습목표)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콘텐츠) ① 설명 ? https://youtu.be/aA3D83FOXvA?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11‘31“) ② 익힘책 풀이 ? https://youtu.be/mrLIrm-eLFg?list=PLVoyJ3―0LQZntaDsKfduKpgOePp4ifzq (13‘9“) (학습활동) 1. 최대공배수 구하는 방법 익히기 (수학 40~41쪽, ①활용) 2. 수학익힘책 28~29쪽 풀기 3. 수학익힘책 풀이하기 (②활용) | ??수학익힘책 28~29쪽 풀고 채점하기 (사진을 찍어 선생님께 전송) |
쉬는 시간(10분) |
6교시 13:50~14:30 | 음악 | | 과제 수행 | (학습목표) 소리의 아름다움을 느껴봅시다. (콘텐츠) ① 하모니카 연주 ‘산중호걸’ 영상 (학습활동) 1. 하모니카, 리코더 10번 연습하기 2. 하모니카, 리코더 영상 찍기 | ??도전 영상 찍어 선생님께 전송하기 |
준비물 및 안내 사항 | ??준비물: 가위, 채색도구, 도화지 / 배움노트 / 수학책, 수학익힘책 / 하모니카 또는 리코더 ??모르는 것은 4시 30분까지 선생님께 연락하기 ??영상 보며 배움노트에 중요한 내용 꼭 정리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특이사항 있을 시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