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 4 월 20일(목)~4월 24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학교에서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주요 활동 | ·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해보기 |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과제)「내 이름은 삐삐롱스타킹」이어서 20분 읽고, 독서기록장 2쪽 해결하기 | · ‘학교가자’ 노래 듣고 장면 떠올리기 · 아카펠라 영상 감상하기 | (과제)「내 이름은 삐삐롱스타킹」이어서 20분 읽고, 독서기록장 3쪽 해결하기 |
2 | 과목 | 국어 | 수학 | 사회 | 체육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독서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큰 수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건강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과제)「내 이름은 삐삐롱스타킹」이어서 20분 읽고, 독서기록장 1쪽 해결하기 | · 억과 조를 알아보기 (과제) 활동지 풀고 정답 확인하기 | ·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 · 준비운동의 필요성과 종류 · 스트레칭 따라하기 | ??과학적인 탐구방법 알아보기 |
3 | 과목 | 체육 | 과학 | 영어 | 수학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건강 | 2. 지층과 화석 | What’s Your Name? | 큰 수 | 선 그리기 |
주요 활동 | ·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알기 · 영상 보며 운동 따라하기 |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관찰하기 · 과학자처럼 관찰하기 | · Look & Listen · Listen & Speak · Chant | · 여행 계획을 세워보기 · 뛰어 세기 하기 (과제) 활동지 풀고 정답 확인하기 | · 여러 가지 다양한 선을 자유롭게 그려보기 |
4 | 과목 | 보건 | 과학 | 음악 | 도덕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2. 질병 예방과 관리 | 2. 지층과 화석 | 음악이 좋아요 | 장애이해교육 | 컬러링 하기 |
주요 활동 | · 전염병과 코로나 알기 · EBS 뚝딱이 코로나 예방송 | · 지층의 생성과정 알아보기 ·과학자처럼 측정하기 | · 노랫말의 뜻을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 ·“대한민국1교시”시청하고, 나와 다른 친구 알고 이해하기 | · 동화책 장면을 골라 도안에 컬러링 하기 |
5 | 과목 | 수학 | 사회 | 창체(동아리) | 영어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큰 수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미니 퍼즐 만들기 | What’s Your Name? | 큰 수 |
주요 활동 |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과제) 활동지 풀고 정답 확인하기 | ·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과제) 활동지 해결하고 사진 찍어 올리기 | · 미니 퍼즐 만들어 액자에 꾸미기 (과제) 완성 작품 사진 찍어 올리기 | · Listen & Say · Let’s Sing · Think and Talk (과제) 활동지 1쪽 보며 알파벳 대소문자 Aa~Zz 10번씩 쓰기 | · 수의 크기를 비교해보기 (과제) 활동지 풀고 정답 확인하기 |
6 | 과목 | | |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 |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주요 활동 | | | | ·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 지도에 있는 기호와 범례 살펴보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 - 심원초등학교 4학년 1반 학급에 접속하여 일일 학습 영상을 수강합니다. ☆ 가정에 배부한 학습 활동지 및 과제를 통한 학습 정도를 피드백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