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일 학습
- 개별학습 방법 : e-학습터, 오늘의 교실, 전북e스쿨, EBS, 디지털 교과서, 일일수학 활용
- 학습 내용 : 4학년 과정 예습(붙임파일 꼭 참고)
- e-학습터: https://cls.edunet.net/cyber/ss/scca/pscc000a00.do?isMain=1
- EBS 초등: https://primary.ebs.co.kr/course/grade/list?viewType=image&studyPhaseCode=&sort=4&tab=4s&orderClsfsSysId=21000008&searchKeyword=
2) 매일 독서
- 개별학습 방법: 가정에서 읽는 책이나 온라인 동화 활용
- 내용: 책 내용 읽고 한줄 생각 적기
3) 개별 학습 점검표 기록하기(종이 또는 '배움을 나눠요'에 파일 올리기)
- 개별학습 점검표를 매주 금요일에 꼭 올려주세요.
4) 3월 넷째주 가정학습 안내
5) 4월 첫째주 가정학습 안내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0 | 교과 | 독서하기 | 안전한 생활 | 독서하기 | 독서하기 | 안전한 생활 |
주제 | 독서하고 독서 한줄평 쓰기 | 흉흉한 바이러스를 막아라 | 독서하고 독서 한줄평 쓰기 | 독서하고 독서 한줄평 쓰기 | 감염병 예방 |
참고자료 | 개별 점검표 | https://www.youtube.com/watch?v=AsUW5amDSzA | 개별 점검표 | 개별 점검표 | https://www.youtube.com/watch?v=z6kfM0n5R-E |
1 차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활동 | 국어활동 |
학습주제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내용을 간추려요 |
주요 활동 | ‘일기예보’, ‘동물이 내는 소리 내용 간추리기 | ‘나무 그늘을 산 총각’ 내용 간추리기 | ‘에너지를 절약하자’ 내용 간추리기 | 국어활동 학습하기 | 단원 정리 평가 |
참고자료 | EBS 초등 라이브 편성표 참고 9시 | EBS 초등 라이브 편성표 참고 9시 | EBS 초등 라이브 편성표 참고 9시 | EBS 초등 라이브 편성표 참고 9시 | EBS 초등 라이브 편성표 참고 9시 |
2 차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큰 수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주요 활동 | 뛰어세기 큰 수의 비교하기 | 어느 각이 더 클까요, 각의 크기 얼마일까요 | 각을 어떻게 그릴꺄요? 직각보다 작은 각, 큰 각 알아보기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각도의 합과 차 | 삼각형 세각 크기의 합, 사각형 네 각 크기의 합 |
참고자료 | e-학습터 | EBS 초등 라이브 편성표 참고 9시 50분 | EBS 초등 라이브 편성표 참고 9시 50분 | EBS 초등 라이브 편성표 참고 9시 50분 | EBS 초등 라이브 편성표 참고 9시 50분 |
3 차시 | 교과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 | 0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0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0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0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0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주요 활동 | 축척이란? | 등고선이란? | 지도를 활용하여 여행계획 세워보기 | 중심지란? |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
참고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4 차시 | 교과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주요 활동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 지층의 생성 과정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 퇴적암 생성 과정 | 화석 생성 과정 |
참고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5 차시 | 교과 | 음악 | 음악 | 영어 | 영어 | 미술 |
학습주제 | 종달새의 하루 | 나물노래 | 1. My name is Eric | 1. My name is Eric | 1-1 우리의 꿈이 자라는 세상 |
주요 활동 | 노래 듣고 불러보기 손으로 가락선 그리고 불러보기 | 노래 듣고 불러보기 노랫말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하며 노래하기 | 가족과 주변 사람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피터 팬’ 역할극을 하며 배운 표현 활용하기 | 나의 꿈 표현하기 (다양한 재료)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PyabX3yfRk4 | https://www.youtube.com/watch?v=PyabX3yfRk4 | 교과서, 개별 점검표 | 교과서, 개별 점검표 | 개별 점검표, 사진 홈페이지나 클래스팅 올리기 |
6 차시 | 교과 | | | | | 미술 |
학습주제 | | | | | 1-1 우리의 꿈이 자라는 세상 |
주요 활동 | | | | | 나의 꿈 표현하기 (다양한 재료) |
참고자료 | | | | | 개별 점검표, 사진 홈페이지나 클래스팅 올리기 |
<댓글 협조사항>
(예시) 송상미(학생이름)- 건강상태 양호, 3월 넷째주 점검표 파일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