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 | | 4. 16목) | 4. 17금) | 1 교시 | 교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 다양한 재료와 표현방법에 대해 알기 1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칫솔과 붓으로 물고기 그리기 | 과학자처럼 관찰해보기 | 참고자료 | 준비물)칫솔,붓, 물감재료,도화지 등 | 과학 10~11쪽 실험관찰 6쪽 | 2 교시 | 교과 | 미술 | 국어 | 학습주제 | 생활 속 재료로 미술작품만들기 1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1/10) | 주요 활동 | 병뚜껑 우주선 만들기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참고자료 | 준비물)유아용음료 병뚜껑,양면테잎,가위, 공CD | 국어30~33쪽 | 3 교시 | 교과 | 체육 | 도덕 | 학습주제 | 체력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1/4) | 주요 활동 | 동영상 보기 | 도덕의 의미와 도덕 공부를 하는 까닭 알기 | 참고자료 | 새천년건강체조 | 6~9쪽 | 4 교시 | 교과 | 영어 4. 1단원(1) 10-11쪽 | 수학 | 학습주제 | How Are You? | 수학은 내친구(1/1) | 주요 활동 | 1. Look and Listen 2. Chant 3. Listen and Do | 수 카드를 사용하여 여러 가지 수 놀이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음원 | 6~7쪽 | 5 교시 | 교과 | 사회 | 음악 4. 1단원(1). 10-11쪽 | 학습주제 | 단원 살피기 | 나물 노래 | 주요 활동 | 단원의 학습 내용 예상하기 | -노래 익히기 -자진모리장단 -말붙임새에 맞게 노랫말 바꾸기 | 참고자료 | 6~9쪽 | 교과서 음원 및 영상 | 6 교시 | 교과 | | 창체 | 학습주제 | |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 온라인에서 지켜야 할 예절 알기 | 참고자료 | | 정보통신윤리교육 | 11차시: 국어(1) 수학(1) 도덕(1) 사회(1) 과학(1) 체육(1) 영어(1) 창체(1) 미술(2) 음악(1)-성취기준 중심 | 2020.4.16.~4.17 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창체 | 과학 | 음악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 자율활동 | 실험실 안전 수칙 | 어디 어디 있을까(1/2) | 다양한 재료와 표현방법에 대해 알기 2 | 이 책의 구성 | 주요 활동 | 학교폭력의 유형과 예방법 알기 | 실험하기 전 실험하는 동안 실험이 끝난 뒤 | 음의 높고 낮음 노랫말 바꾸기 | 베틱기법을 활용한 자화상 그리기 | 단원도입 본문학습 과학 이야기 | 참고자료 | 학교폭력예방교육 | 2~3쪽 | 학습지 | 준비물)도화지, 흰색크레파스, 물감재료 | 12~13쪽 | 2 교시 | 교과 | 수학 | 음악 | 체육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 1. 큰수(1/12) | 2.여러 가지 박자 | 여러 가지 스트레칭 | 생활 속 재료로 미술작품만들기 2 | 차례 | 주요 활동 | [단원 도입] 네 자리 수와 관련된 수 세기 및 표현활동하기 | -박과 박자 -박자별 신체표현 -노래 듣고 박자 알아보기 | 거북목에 좋은 스트레칭 | 대롱대롱 철봉소년만들기 | 공부할 내용 확인 | 참고자료 | 8~9(5)쪽 | 12-13쪽 | 23쪽(지학사) | 준비물)빨대,테이프 가위,도화지 | 6~7쪽 | 3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수학 | 수학 | 도덕 | 학습주제 | How Are You? | 1. 큰수(2/12) | 1. 큰수(3/12) | 1. 큰수(4/12)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1/4) | 주요 활동 | -원어민 선생님 전화 Look and Say Hello, World Play Together 1 (Sing 따라부르기) -낱말·어구 쓰기 학습지 | ☞1000이 10개인 수를 알아보기 | ☞다섯 자리 수를 알아보기 | ☞십만, 백만, 천만을 알아보기 | 예절의 의미와 알맞은 예절 알기 | 참고자료 | 12-13쪽 | 10~11(6~7)쪽 | 12~13(8~9)쪽 | 14~15(10~11)쪽 | 22~27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영어 | 체육 | 학습주제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2/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3/10)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4/10) | How Are You? | 여러 가지 스트레칭 | 주요 활동 | 생각이나 느낌이 다른 까닭 알아보기 | 시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시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Read and write -단어·문장쓰기 학습지 (안부 묻고 답하기) | 키 성장을 돕는 스트레칭 | 참고자료 | 국어34~35쪽 | 국어36~38쪽 | 국어39쪽 국어활동6~7쪽 | 14-15쪽 | 23쪽(지학사) | 5 교시 | 교과 | 체육 | 사회 | 사회 | 사회 | 음악 | 학습주제 | 나의 체격과 체력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안녕 친구야 | 주요 활동 | 체격과 체력의 의미 다양한 체력 측정 | 지도의 의미와 필요성 알아보기 | 지도에 나온 정보 알아보기 |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 -바른 바세로 노래 부르기 -한도막 형식 -리듬꼴을 바꾸어 노래 부르기 | 참고자료 | 18~19쪽(지학사) | 10~13쪽 | 14~16쪽 | 17~20쪽 | 14~15쪽 | 6 교시 | 교과 | | | | | 창체 | 학습주제 | | | | |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 | | | 보이지 않는 선을 지켜요 | 참고자료 | | | | | 생명존중교육 | 26차시: 국어(3) 수학(4) 도덕(1) 사회(3) 과학(3) 체육(3) 영어(2) 창체(2) 미술(2) 음악(2)-성취기준 중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