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내가 좋아하는 시 찾아 읽기 |
주요 활동 | ‘다툰 날’ 시 읽기(혼자 읽기, 경험 떠올리기, 번갈아 읽기) | 친구와 다툰 경험을 떠올리며 ‘다툰 날’의 시의 일부 바꾸어 써보기. | 풀밭을 걸어본 경험 이야기하기, 풀밭에서 본 것 이야기하기, 풀 밭에서 걸었을 때 느낌 떠올리며 몸으로 표현하기 | ‘풀밭을 걸을 땐’을 다시 읽고, 떠오르는 장면을 이야기하기. 떠오르는 장면 그림으로 표현하기 | 내가 좋아하는 시 고르기. 좋아하는 시의 장면을 떠올리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초-2-1학기-국어-1강 | | | | |
2 차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두 자리 수의 각 숫자가 나타내는 값 알기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기 |
주요 활동 | ‘다툰 날’ 시 읽기(가족과 시의 장면 몸으로 표현하기, 시에 관한 느낌 나누기.) | 두 자리 수를 보고 열 개 묶음의 개수와, 낱개의 개수를 찾기. 묶음의 개수를 보고 두 자리 수로 나타내기 | 경험을 떠올리며 ‘풀밭을 걸을 땐’ 시 읽기, 시 속 일부를 바꾸어 써보기 | ‘풀밭을 걸을 땐’을 다시 읽고, 떠오르는 장면을 이야기하기. 떠오르는 장면 그림으로 표현하기 |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알기, 100을 표현할 십모형의 개수, 백의 개수만큼 놓아보기 |
참고자료 | | 활동지 2 | e-학습터 초-2-1학기-국어-2강 | | e-학습터 초-2-1학기-수학-1강 |
3 차시 | 교과 | 수학 | 봄 | 수학 | 수학 | 봄 |
학습주제 | 몇십 몇 쓰고 읽기 | 나의 미래 모습 상상하기 | 두 자리 수의 크기 비교하기 | 주변에 있는 여러 가지 물건 세보기 |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놀이를 하며, 몸에 대해 알기 |
주요 활동 | 몇십 몇 쓰고 읽기(두가지 방법) -십, 이십.. -열, 스물.. | -나의 과거 사진을 보며, 앞으로 달라질 모습을 상상하기 -내가 좋아하는 것 떠올리며, 되고싶은 것 찾기 -내 미래의 모습 그림으로 표현하기 | 두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크기 비교하기 | 집에 있는 책, 레고, 색열필, 블록, 색종이 등의 수를 세어 보기(0~99) | 몸의 각 부분을 짚으며 ‘머리 어깨 무릎 발’ 노래 맞추어 놀이를 한다. |
참고자료 | 활동지 1 | | 활동지 3 | | https://www.youtube.com/watch?v=rMxSWkHFZlo |
4 차시 | 교과 | 봄 | 봄 | 봄 | 봄 | 안전 |
학습주제 | 나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찾기 | 나의 미래 모습 상상하기 | 나의 몸을 살펴보고, 몸의 여러 부분과 이름, 하는 일알기 | 나의 몸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 예절 알기 |
주요 활동 | -나의 어린 시절 사진을 찾아 성장의 흐름대로 놀기 -달라진 모습을 찾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관심있는 것 이야기 나누기 | -내 미래의 모습 그림으로 표현하기 | -거울을 통해 나의 몸 여러 부분을 살펴보기 -몸에 있는 여러 부분의 이름 알기 -몸에 대한 유튜브 시청 | 커다란 종이에 나의 몸을 그리고 몸의 여러 부분의 이름과 역할 쓰기. | 펭수가 알려주는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 예절 알고 실천 다짐하기. |
참고자료 | | | e-학습터 초-2-1학기-봄-1강 https://www.youtube.com/watch?v=yvpNoUxAWKE&feature=youtu.be&t=9 | | https://www.youtube.com/watch?v=2pqDYuLIL2k |
5 차시 | 교과 | | 안전 | | 봄 | |
학습주제 | | 바이러스와 세균 | | 나의 몸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 |
주요 활동 | | 바이러스를 막는 올바른 방법을 알기. | | 커다란 종이에 나의 몸을 그리고 몸의 여러 부분의 이름과 역할 쓰기. | |
참고자료 | | https://www.youtube.com/watch?v=-Jg1URboAAw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