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주 6월 8일(월)~12일(금) |
시간 | 구분 | 등교 | 원격 | 등교 | 원격 | 등교 |
6월 8일(월) | 6월 9일(화) | 6월 10일(수) | 6월 11일(목) | 6월 12일(금) |
1 | 과목 | 사회 | 창체-자율 | 영어 | 음악 | 국어 |
단원 학습주제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고장의 문화유산 소개해 보기 -2- | 학급특색-한자교육 숫자를 나타내는 한자 익히기 | 2. What’s This? ‘정글 북’ 이야기를 통해 배운 내용 정리하기 | 2-4. 안녕 음높이에 유의하고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돌림 노래 부르기 | 3. 알맞은 높임 표현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82-87 | 한자 학습지 | 교과서 22-23 | 교과서 32 | e학습터 강좌 국어 92-95 |
학습확인 | | 학습지 | | | |
2 | 과목 | 영어 | 국어 | 과학 | 과학 | 사회 |
단원 학습주제 | 2. What’s This? 물건의 크기를 묘사하는 표현을 이해하고 말하기 | 2. 문단의 짜임 문단 만들기 놀이하기 | 5. 지구의 모습 지구의 모습을 정리하기 | 2. 물질의 성질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8-19 | e학습터 강좌 국어 82-85 | 과학 116-117 실험관찰 60-63 | 과학 36-37 실험관찰 18 | 교과서 88-91 |
학습확인 | | | 실험관찰 | 실험관찰 | |
3 | 과목 | 음악 | 체육 | 과학 | 체육 | 수학 |
단원 학습주제 | 1-2. 어깨동무 자진모리장단을 알아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한배 느끼기, 자진모리장단에 맞추어 소고치기 | 3-2 공과 함께 재미있게, 구기형 게임 ‘줄줄이 공격 게임하기(4)’ | 2. 물질의 성질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 알아보기 | 3-2 공과 함께 재미있게, 구기형 게임 ‘골인 게임하기(1)’ | 5. 길이와 시간 [생각 수학] 길이와 시간을 비교하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2 | 교과서 76-79 | 과학 34-35 실험관찰 17 | 교과서 80-85 | 교과서 102-103 |
학습확인 | | | 실험관찰 | | 수학익힘책 |
4 | 과목 | 수학 | 미술 | 국어 | 국어 | 수학 |
단원 학습주제 | 5. 길이와 시간 [단원 도입 및 온라인 개학 정리] 길이와 시간에 대한 사례 알아보기 및 배운 내용 정리 | 2. 나는 캐릭터 디자이너 지역 캐릭터 따라 그리기 | 3. 알맞은 높임 표현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를 알기 -2- | 3. 알맞은 높임 표현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를 알기 -1- | 5. 길이와 시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탐구 수학] 가족 나들이 계획 세우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86-87 수학익힘책 57 | 지역캐릭터 따라그리기 8편-9편 영상 | e학습터 강좌 국어 86-91 | e학습터 강좌 국어 86-91 | 교과서 104-109 |
학습확인 | 수학익힘책 | 학습지 | | | |
5 | 과목 | 수학 | 미술 | 국어 | 창체-동아리 | 체육 |
단원 학습주제 | 5. 길이와 시간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 풀기 | 3. 새롭게 연상하기 상상의 세계 연상하여 표현하기(1) | 3. 알맞은 높임 표현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기 -1- | 동아리 활동 [창의놀이부] 이불속에 뜬 별 신출귀몰 홍길동 | 3-2 공과 함께 재미있게, 구기형 게임 ‘골인 게임하기(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00-101 수학익힘책 68-69 | 교과서 17쪽 | e학습터 강좌 국어 92-95 | 교과서 80-85 |
|
학습확인 | 수학익힘책 | | | - | |
6 | 과목 | 창체-자율 | | | | |
단원 학습주제 | 학급 자치 활동 1학기 학급 임원 선거 |
학습 콘텐츠 | - |
학습확인 | - |
출석 인정 및 수업이수 안내 | . 매일 e학습터 출석(로그인 후 해당 학급 입장) . 해당 학급 e학습터 학습 내용을 충실하게 모두 수강하고 ‘배움 노트’ 작성하기 ⇒ 위 두 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출석 인정 및 수업시수 이수로 인정이 됩니다. |
학습 안내 | . 주간학습안내는 학급홈페이지 및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매일 학습 안내는 당일 9시에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생님과의 대화 | . 온라인 학습 중 궁금한 점은 e학습터에서 쪽지로 작성 후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쪽지로 해결이 안 되는 질문은 전화통화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 전화를 이용한 질의응답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12시 사이입니다. |
학부모님께 | . 주1회(목요일) 학습 상황에 대한 유선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가정 내에서 시간표에 맞춰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