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주 9월 7일(월)~11일(금) |
시간 | 구분 | 등교 | 원격 | 원격 | 원격 | 등교 |
9월 7일(월) | 9월 8일(화) | 9월 9일(수) | 9월 10일(목) | 9월 11일(금) |
1 | 과목 | 수학 | 체육 | 국어 | 국어 | 영어 |
단원 학습주제 | 6. 분수와 소수 소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 3-1. 술래 피해 요리조리, 태그형 게임 술래 더하기 게임 하기 -2- | 10. 문학의 향기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생각하며 시를 읽기 | 10. 문학의 향기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찾기 | 6. Can You Swim?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나타내는 표현을 이해하고 말하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28~129 | 교과서 70~71 | 교과서 272~277 | 교과서 278~287 | 교과서 52~53 |
학습확인 | 수학익힘책 | 배움노트 | - | - | - |
2 | 과목 | 음악 | 체육 | 체육 | 국어 | 국어 |
단원 학습주제 | 3-3. 산바람 강바람 여러 리듬 악기의 바른 자세와 주법을 익혀 기악 합주하기 | 3-1. 술래 피해 요리조리, 태그형 게임 협동 술래 게임 하기 -1- | 3-1. 술래 피해 요리조리, 태그형 게임 협동 술래 게임 하기 -2- | 10. 문학의 향기 만화 영화를 보고 재미나 감동을 표현하기 -1- | 10. 문학의 향기 만화 영화를 보고 재미나 감동을 표현하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44 | 교과서 72~75 | 교과서 72~75 | 교과서 288~291 | 교과서 288~291 |
학습확인 | - | 배움노트 | 배움노트 | - | - |
3 | 과목 | 과학 | 도덕 | 수학 | 수학 | 국어 |
단원 학습주제 | 4. 자석의 이용 물에 띄운 자석은 어느 방향을 가리키는지 알아보기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자신을 되돌아보고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실천하기 | 수학으로 세상보기 공부한 내용을 떠올리며 생각 그물로 나타내기 | 수학놀이 한 학기동안 배웠던 수학적 개념을 활용하여 수학놀이(보드게임) 하기 | 10. 문학의 향기 우리 반 독서 잔치 열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78~79 | 교과서 34~37 | 교과서 138~139 | e학습터 강좌 | 교과서 292~297 |
학습확인 | 실험관찰 | - | - | - | - |
4 | 과목 | 과학 | 수학 | 과학 | 미술 | 수학 |
단원 학습주제 | 4. 자석의 이용 철로 된 물체로 나침반 만들기 | 6. 분수와 소수 [생각수학] 생활 속에서 제시된 양을 실제로 비교하기 | 4. 자석의 이용 자석 주위에 놓인 나침반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 6. 즐기며 배우는 미술관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그 이유와 함께 이야기하기 -2- | 6. 분수와 소수 [탐구수학] 부분을 정하고 그에 따라 전체에 대한 다양한 표현 알아보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80~81 | 교과서 130~131 | 교과서 84~85 | 교과서 36~37 | 교과서 134~137 |
학습확인 | 실험관찰 | 수학익힘책 | 실험관찰 | 배움노트 | 수학익힘책 |
5 | 과목 | 국어 | 수학 | 창체-자율 | 미술 | 사회 |
단원 학습주제 | 9. 어떤 내용일까 안내문을 읽기 | 6. 분수와 소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학급 자치 활동 학급 어린이 회의 순서 및 방법 익히기 | 학기말 총정리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 총정리하기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통신 수단의 발달로 달라질 미래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262~265 | 교과서 132~133 | e학습터 강좌 | e학습터 강좌 | 교과서 129~131 |
학습확인 | - | 수학익힘책 | 배움노트 | 배움노트 | - |
6 | 과목 | 국어 | | | | |
단원 학습주제 | 10. 문학의 향기 재미있게 읽었거나 감동받은 책을 소개하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266~271 |
학습확인 | - |
과제 | 주제글쓰기 ‘우리 집에 있는 물건 중에 내 나이보다 더 오래된 물건과 그 물건에 얽힌 사연은?’ | ? 수학 학습지 2장 풀기 (5단원 길이와 시간 기본??, 보충 ?? 풀기) ? 국어활동 7단원 60-65쪽 풀기 ? e학습터 ‘오늘의 과제’ 풀이 영상 시청하기 (색연필로 수학 및 국어활동 채점하기) | ? 수학 학습지 2장 풀기 (6단원 분수와 소수 기본??, 보충 ?? 풀기) ? 국어활동 8단원 66-71쪽 풀기 ? e학습터 ‘오늘의 과제’ 풀이 영상 시청하기 (색연필로 수학 및 국어활동 채점하기) | ? 수학 학습지 2장 풀기 (4단원-6단원 복습) ? 국어활동 9단원 72-79쪽 풀기 ? e학습터 ‘오늘의 과제’ 풀이 영상 시청하기 (색연필로 수학 및 국어활동 채점하기) | 주제글쓰기 ‘내가 알고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 한 가지 쓰기’ |
출석 인정 및 수업이수 안내 | . 원격수업 해당일에 e학습터 출석(로그인 후 해당 학급 입장) . 해당 학급 e학습터 학습 내용을 충실하게 모두 수강하고 ‘배움 노트’ 작성하기 ⇒ 위 두 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출석 인정 및 수업시수 이수로 인정이 됩니다. |
학습 안내 | . 주간학습안내는 학급홈페이지 및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매일 학습 안내는 당일 9시에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생님과의 대화 | . 온라인 학습 중 궁금한 점은 e학습터에서 쪽지로 작성 후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쪽지로 해결이 안 되는 질문은 전화통화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 전화를 이용한 질의응답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12시 사이입니다. |
학부모님께 | . 가정 내에서 시간표에 맞춰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