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주 8월 31일(월)~9월 4일(금) |
시간 | 구분 | 원격 | 등교 | 원격 | 원격 | 원격 |
8월 31일(월) | 9월 1일(화) | 9월 2일(수) | 9월 3일(목) | 9월 4일(금) |
1 | 과목 | 국어 | 영어 | 체육 | 국어 | 국어 |
단원 학습주제 | 8. 의견이 있어요 아름답고 즐거운 학교를 가꾸기 위한 알림 활동하기 -2- | 6. Can You Swim? 할 수 있는 것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이해하고 말하기 | 3-1. 술래 피해 요리조리, 태그형 게임 술래 바꾸기 게임 하기 -2- | 9. 어떤 내용일까 생략된 내용을 짐작하는 방법을 알기 -2- | 9. 어떤 내용일까 생략된 내용을 짐작하며 글을 읽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234~237 | 교과서 50~51 | 교과서 68~69 | 교과서 250~253 | 교과서 254~261 |
학습확인 | - | - | 배움노트 | - | - |
2 | 과목 | 국어 | 음악 | 국어 | 국어 | 체육 |
단원 학습주제 | 9. 어떤 내용일까 낱말의 뜻을 짐작했던 경험을 나누기 | 3-3. 산바람 강바람 3/4박자의 일정박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 9. 어떤 내용일까 낱말의 뜻을 짐작하며 글을 읽기 | 9. 어떤 내용일까 생략된 내용을 짐작하며 글을 읽기 -1- | 3-1. 술래 피해 요리조리, 태그형 게임 술래 더하기 게임 하기 -1-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238~241 | 교과서 44 | 교과서 246~249 | 교과서 254~261 | 교과서 70~71 |
학습확인 | - | - | - | - | 배움노트 |
3 | 과목 | 과학 | 과학 | 국어 | 사회 | 수학 |
단원 학습주제 | 4. 자석의 이용 자석에서 클립이 가장 많이 붙는 부분은 어느 곳인지 알아보기 | 4. 자석의 이용 자석을 철로 된 물체에 가까이 가져가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 9. 어떤 내용일까 생략된 내용을 짐작하는 방법을 알기 -1-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장소나 하는 일에 따라 달라지는 통신 수단의 이용 모습 알아보기 | 6. 분수와 소수 자연수와 소수의 관계 알아보기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74~75 | 교과서 76~77 | 교과서 250~253 | 교과서 126~128 | 교과서 126~127 |
학습확인 | 실험관찰 | 실험관찰 | - | 배움노트 | 수학익힘책 |
4 | 과목 | 수학 | 사회 | 사회 | 수학 | 미술 |
단원 학습주제 | 6. 분수와 소수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오늘날 사람들이 통신 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통신 수단의 발달로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 모습 알아보기 -1- | 6. 분수와 소수 단위분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 6. 즐기며 배우는 미술관 미술관 전시 관람 방법과 예절을 알고 전시를 관람하기 -2-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118~119 | 교과서 117~119 | 교과서 120~125 | 교과서 120~121 | 교과서 34~35 |
학습확인 | 수학익힘책 | - | 배움노트 | 수학익힘책 | 배움노트 |
5 | 과목 | 도덕 | 국어 | 사회 | 수학 | 미술 |
단원 학습주제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최선을 다하는 삶과 관련된 상황에서 무엇이 최선인지 바르게 판단하기 | 9. 어떤 내용일까 낱말의 뜻을 짐작하는 방법을 알기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통신 수단의 발달로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 모습 알아보기 | 6. 분수와 소수 소수를 쓰고 읽기 | 6. 즐기며 배우는 미술관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그 이유와 함께 이야기하기 -1- |
학습 콘텐츠 | 교과서 30~33 | 교과서 242~245 | 교과서 120~125 | 교과서 122~125 | 교과서 36~37 |
학습확인 | - | - | 배움노트 | 수학익힘책 | 배움노트 |
6 | 과목 | 창체-자율 | | | | |
단원 학습주제 | 학급 자치 활동 학급 어린이 회의 주제 선정 방법 익히기 |
학습 콘텐츠 | e학습터 강좌 |
학습확인 | 배움노트 |
과제 | ? 수학 학습지 2장 풀기 (3단원 나눗셈 기본 ??,보충 ?? 풀기) ? 국어활동 3단원 24-39쪽 풀기 ? e학습터 ‘오늘의 과제’ 풀이 영상 시청하기 (색연필로 수학 및 국어활동 채점하기) | 주제글쓰기 ‘천국이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 | ? 수학 학습지 2장 풀기 (1-3단원 복습) ? 국어활동 4단원 40-45쪽 풀기 ? e학습터 ‘오늘의 과제’ 풀이 영상 시청하기 (색연필로 수학 및 국어활동 채점하기) | ? 수학 학습지 1장 풀기 (4단원 곱셈 기본?? 풀기) ? 국어활동 5단원 46-51쪽 풀기 ? e학습터 ‘오늘의 과제’ 풀이 영상 시청하기 (색연필로 수학 및 국어활동 채점하기) | ? 수학 학습지 1장 풀기 (4단원 곱셈 보충 ?? 풀기) ? 국어활동 5단원 46-51쪽 풀기 ? e학습터 ‘오늘의 과제’ 풀이 영상 시청하기 (색연필로 수학 및 국어활동 채점하기) |
출석 인정 및 수업이수 안내 | . 원격수업 해당일에 e학습터 출석(로그인 후 해당 학급 입장) . 해당 학급 e학습터 학습 내용을 충실하게 모두 수강하고 ‘배움 노트’ 작성하기 ⇒ 위 두 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 출석 인정 및 수업시수 이수로 인정이 됩니다. |
학습 안내 | . 주간학습안내는 학급홈페이지 및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매일 학습 안내는 당일 9시에 e학습터 학급방(게시판)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생님과의 대화 | . 온라인 학습 중 궁금한 점은 e학습터에서 쪽지로 작성 후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쪽지로 해결이 안 되는 질문은 전화통화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 전화를 이용한 질의응답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12시 사이입니다. |
학부모님께 | . 가정 내에서 시간표에 맞춰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