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국어책 1단원에 나오는 시들 중 3편을 선정하여 노트 혹은 종이에 바른 글씨로 베껴 쓰기 | -아래의 낱말부터 시작하는 단어로 끝말잇기 단어 20개 만들어 보기 ▶코로나 | -교과서 배부시 나누어 준 받아쓰기 급수표 1급 10칸 공책에 3번씩 쓰기 | -교과서 배부시 나누어 준 받아쓰기 급수표 1급 10칸 공책에 3번씩 쓰기 | -아래의 초성으로 시작하는 낱말들 찾기 ▶ 초성 : ㄴ ㅁ |
-가로 10칸, 세로15칸표를 만들어서 0~9까지의 수를 무작위로 칸에 씁니다. -바로 옆이나 아래위의 2개 수의 합이 10이되는 부분을 찾아 색칠해 보세요. | -색종이 혹은 정사각형 모양의 종이 1장을 남김없이 사용하여 크기가 서로 다른 세모, 네모 모양으로 잘라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봅니다. | -주사위 혹은 네모난 박스에 숫자를 적어 사용합니다. -가족중 1명과 함께 합니다. -주사위를 굴려 나온 눈의 수가 큰 사람이 1점을 가지며, 30점을 먼저 만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을 합니다. | -주사위 혹은 네모난 박스에 숫자를 적어 사용합니다. -주사위를 2번 굴려서 나온 숫자를 서로 더합니다. -더한 숫자의 합이 10이 되는 경우가 5번 나오면 활동이 종료됩니다. | -주사위 혹은 네모난 박스에 숫자를 적어 사용합니다. -주사위를 4번 던져 나온 순서대로 2자리 수를 2개 만듭니다. -나온 2자리 수를 더해 봅니다. -2자리 수의 합이 100이 되면 활동이 종료됩니다. |
-A4용지, 노트, 도화지 등에 그려 봅니다. -나의 얼굴 혹은 전신 중 선택하여 그리고 색칠해 봅니다. | -A4용지, 노트, 도화지 등에 그려 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상상해서 그려보기 | -내가 좋아하는 동요 10곡을 불러 봅니다. -제목을 반드시 기억해 둡니다. |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악기중 1가지를 선택하여 2곡을 연주합니다. -리듬악기의 경우 노래와 함께 박자에 맞춰 연주해 봅니다. | -나와 가족이 좋아하는 노래를 각 1곡씩 선정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듣습니다. -음악을 감상 후 1줄 감상평을 말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