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 5월 8일(4주) | 동상초등학교 4학년 1반 | | 월 (4일) | 화 (5일) | 수 (6일) | 목 (7일) | 금 (8일) | 1교시 | 과목 | 국 어 | 어 린 이 날 | 음 악 | 국 어 | 국 어 | 단원 및 활동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8/10)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을 말할 수 있다 (2/2) | 타악기 여행(4/4) 국악에 쓰이는 타악기 (2/2) | 2. 내용을 간추려요(1/8) 들은 내용을 간추릴 수 있다 (1/2) | 2. 내용을 간추려요(3/8)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을 안다 (1/2) | 교과서 | 46-51 국어활동 24-26쪽 | 12-15쪽 | 64-69쪽 | 70-74 국어활동 28-29쪽 | 참고자료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 과목 | 과 학 | 영 어 | 국 어 | 사 회 | 2교시 | 단원 및 활동 | 2. 지층과 화석(2/11)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을 관찰해 볼까요? | Lesson 2 This Is Kate(2/4) Look and Say, Say More, Hello, World!, Play Together 1 | 2. 내용을 간추려요(2/8) 들은 내용을 간추릴 수 있다 (2/2)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9/16)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 교과서 | 26-27(13)쪽 | 20~21쪽 | 64-69쪽 | 37-40쪽 | | 참고자료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3교시 | 과목 | 수 학 | 체 육 | 수 학 | 체 육 | 단원 및 활동 | 1. 큰 수(10/11 11/11) [탐구수학]수를 표현하는 다른 방법을 알아볼까요 (1/2) [탐구수학]수를 표현하는 다른 방법을 알아볼까요 (2/2) | 2. 여러 가지 체력 운동 방법(6/10) 왕복달리기 해 보기 | 보충심화학습(-) 보충심화학습 | 2. 여러 가지 체력 운동 방법(7/10) 왕복달리기 해 보기 | 교과서 | 30-33쪽 | 22쪽 | - | 22쪽 | 참고자료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4교시 | 과목 | 영 어 | 사 회 | 수 학 | 수 학 | 단원 및 활동 | Lesson 2 This Is Kate(1/4) Open Up, Look and Listen, Chant, Listen and Do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8/16)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 | 2. 각도(1/12 2/12) 단원 도입 어는 각이 더 클까요 | 2. 각도(3/12) 각의 크기는 얼마일까요 | 교과서 | 18~19쪽 | 34-36쪽 | 34-35(19) 36-37(20-21)쪽 | 38-41(22-23)쪽 | 참고자료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5교시 | 과목 | 사 회 | 국 어 | 음 악 | 미 술 | 단원 및 활동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7/16)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기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9/10 10/10) 이야기를 읽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 (1/2) 이야기를 읽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 (2/2) | 친구야, 같이 놀자(2/4) 두근두근 리듬 놀이 | 1. 자유로운 느낌과 생각(5/6) 대상을 정하여 느낌과 생각 표현하기 | 교과서 | 30-33쪽 | 52-63쪽 | 16-17쪽 | 10쪽 | 참고자료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6교시 | 과목 | | | | 미 술 | 학습내용 | | | | 1. 자유로운 느낌과 생각(6/6) 작품 감상하기 | 교과서 | | | | 11쪽 | 수업콘텐츠 및 과제 | | | | 교과서, e 학습터 컨텐츠 | 준비물 | | | | | 교사: 작가들의 감상 작품 자료 학생: 필기도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