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최선을, 친구에게 배려하는 201
  • 선생님 : 최선우
  • 학생수 : 남 7명 / 여 12명

[수업]2019년 7월 12일 금요일

이름 최선우 등록일 19.07.12 조회수 13
첨부파일

1교시: 국어

- 받아쓰기 시험을 보았습니다. 스스로 글자를 바르게 썼는 지 확인해보게 하였고, 확인이 끝난 아이들은 앞에 나와서 선생님이 다시 한번 검사를 한 후 틀린 문장은 3번씩 쓰게 하였습니다.


2교시: 국어

- 오늘은 '받침이 뒷말의 첫소리가 되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고, 바르게 읽어보았습니다. 앞말에는 ㅇ이 아닌 받침이 있고 뒷말이 ㅇ으로 시작하면 받침의 소리가 뒷말의 첫소리가 되는 "연음법칙"을 알아보는 내용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말을 할 때 편리하게 말을 하기 위해 받침의 소리가 뒷말의 첫소리로 변하는 것이며, 우리들이 글을 쓸 때 받침이 헷갈리면 읽어봐서 받침을 알아낼 수도 있는 거다, 예를 들면 "깊이[기피]"를 읽어서 [피]라고 말했으니  받침이 "ㅍ"이 된다는 것을 알 수있는 것이다. 등을 안내하였구요, 국어와 국활을 통해 문제도 해결해보았습니다.


3~4교시: 통합

- 오늘 아침부터 날이 좋아서 아침에 잠시 잎사귀들을 만져보니 보송보송하더라구요. 오늘이다 싶어서 3교시에 여름 나무나 풀의 잎사귀를 채집하면서 루페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도 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저번 시간에 여름에 나는 식물들을 한번 쭉 살펴봤기 때문에 학교에 있는 다양한 식물들에 관심도 많아졌고 무궁화나 부레옥잠꽃, 부들, 노랑어리연꽃 등도 아이들이 찾아서 관찰해보았습니다.

- 4교시에는 프로타주 기법으로 잎의 잎맥을 살려 표현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제출한 잎사귀들을 방과후에 복도에 전시해놓았습니다. 학교에 여름에도 빨간 단풍나무(홍단풍)가 있어서 다들 단풍잎이 가을인 것마냥 빨갛네요^^;

이전글 [수업] 2019년 7월 15일 월요일
다음글 [수업]2019년 7월 11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