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최선을, 친구에게 배려하는 201
  • 선생님 : 최선우
  • 학생수 : 남 7명 / 여 12명

[수업]2019년 7월 9일 화요일

이름 최선우 등록일 19.07.09 조회수 10

1~2교시: 국어

- 어제 배운 글쓴이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을 복습하고, 소영이의 마음을 짐작하며 소영이의 일기를 읽어보았습니다. 어제 배운 대로 소영이의 글을 통하여 소영이가 하룻동안 어떠한 상황들에 놓여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소영이가 자전거 타기에 성공했을 때 소영이의 기분이 직접적으로 표현한 부분과 소영이의 말이나 행동을 본문에서 찾아보고 정리하였습니다. 이렇게 소영이가 자전거 타기에 도전했다가 성공한 것처럼 나도 어떠한 일에 도전했다가 성공한 적이 있는지 관련된 경험을 국어책에 적어보고 돌아가면서 발표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모두 종합해서 소영이가 자전거 타기에 성공했을 때 소영이의 마음이 어떠했는지 짐작하여 보았습니다. 10분 정도 남아서 평가 차원으로 국어활동 62~63쪽을 스스로 해결해보도록 하였습니다. 


3~4교시: 수학

- 4단원 길이재기에서 찰흙 이용하여 어림해보는 활동이 있어 라인클레이를 하나씩 나누어줘서 1cm, 5cm, 10cm를 어림해서 나눠보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자를 이용하여 내가 잘 어림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111쪽 문제를 풀면서 실생활에서의 어림을 마무리지었습니다. 4단원 평가는 목요일에 볼 예정입니다.

- 5단원 분류하기에서 탐구활동으로 구슬을 분류하고 규칙을 세워 팔찌만드는 활동이 있습니다. 분류를 복습하면서 내가 사용하거나 가족들에게 선물할 팔찌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실제 구슬을 보더니 아이들이 크기나 색깔, 모양 등으로 분류 기준을 정해서 스스로 나누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눠놓고 나서 스스로 규칙을 만들어서 실에 구슬을 꿰었습니다. 열심히 다 꿰었다가 구슬을 놓치는 아이들이 몇몇 있었는데 다한 친구들이 도와주며 완성했습니다.

- 원래 6단원 곱셈을 나가려고 했는데 마무리짓다보니 20분도 채 남지 않아 국어 시간에 이야기 속에 나왔던 자전거와 관련하여 안전한 생활의 자전거 안전교육을 잠시 진행하였습니다. 아이쿠의 자전거 안전과 인라인스케이트 안전을 보고 어떠한 안전수칙을 지켜가며 타야하는 지 알아보았습니다.


5교시: 통합

- 여름철에 주의해야 하는 동식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는지와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전글 [수업]2019년 7월 10일 수요일
다음글 [수업]2019년 7월 8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