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열아홉 친구들 모두가 같이 활짝 웃는 2학년 1반입니다.

이 안에서 우리 열아홉 친구들이 꿈꾸는

'서로 배려하여 평화롭고, 행복하고 즐거운

깨끗한 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친구를 위해 배려를 해주며, 항상 안전하게 질서를 지켜 행동하는 멋진 2학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최선을, 친구에게 배려하는 201
  • 선생님 : 최선우
  • 학생수 : 남 7명 / 여 12명

[수업]2019년 6월 27일 목요일

이름 최선우 등록일 19.06.27 조회수 12

※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전담선생님께서 함께 생활해주시면서 국어는 11단원, 수학은 5단원을 부탁드리고 갔습니다.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국어 11단원은 이해학습은 거의 다 마쳤고, 수학은 5단원 내용이 많지 않아 4시간 분량인 이론은 모두 끝났습니다, 통합은 모자이크로 달팽이 나타내기 활동을 하고, 1학기 무용 마지막 시간을 마쳤습니다.


1~2교시: 수학

- 1교시에는 아이들이 분류하기를 잘 배웠는지 수학 138~139쪽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수익 80~81쪽도 풀어보도록 하였습니다.

- 2교시에는 다시 4단원으로 돌아가서 1cm 단위 도입을 하였습니다. 선생님 팔이 3뼘인데, 털실로 3뼘을 나타내보게 하고 친칠판에 붙여놓은 실들을 비교해가면서 왜 '뼘'으로 길이를 재면 불편한 지에 대해 이야기나누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수학책의 이야기를 읽어보면서 '연필'과 같은 물건을 기준으로 길이를 재면 불편한 지도 알아보고, cm(센티미터) 단위를 도입해보았습니다.


3~4교시: 국어

- 3교시에는 11단원에서 독서감상문 쓰기 활동이 마무리가 안 됐다고 하여 자신이 국어책에 쓴 내용(제목-기억에 남는 장면-생각과 느낌)을 토대로 독서감상문 쓰기를 하였습니다.

- 4교시에는 다시 5단원으로 돌아와서 편지글과 그 형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교시: 창체

- 5교시 창체시간에는 한자공부를 할 계획이었으나, 5교시 시종에 쳤는데도 수업 준비도 하나도 안 되어있고 계속 알림장 쓰겠다는 친구들도 있으며, 1교시부터 지켜보니 수업시간마다 허락없이 돌아다니거나 떠들고, 교실 바닥도 점심시간에 6학년들이 청소를 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어지럽혀져 있어서 기본학습습관에 대해 다시 한번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① 알림장은 5교시하는 날은 1시~1시10분 사이, 4교시하는 날은 12시50분~1시 사이에 쓰고 검사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고 ② 알림장 검사받고 종칠 때까지 자기 자리 밑에 자기 빗자루로 깨끗이 쓸기, ③ 수업 시간에 책상 위에는 수업과 관련없는 물건은 절대 올려두지 않기, ④ 수업 중에 연필 깎는 것이나 화장실가는 것, 휴지쓰는 것은 선생님 허락을 받은 뒤에 이동할 것(다 이동해놓고서 선생님 허락 받지 않기)를 다시 한번 지도하였습니다.

- 20분 정도 남아서 한자 영상을 함께 보았고, 내일 여름 시간에 모둠별로 할 '방 꾸미기'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모둠별로 어떤 방을 만들 지를 잠시 의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학교에서 방 틀이 될 큰 상자를 포함하여 왠만한 준비물은 제공하나 가구나 소품 용으로 사용할 상자, 휴지심, 페트병 등과 같은 재활용품은 집에서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이전글 [수업]2019년 6월 28일 금요일
다음글 [수업]2019년 6월 21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