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고현초등학교 5학년 9월 2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9. 7. 월 | 9. 8. 화 | 9. 9. 수 | 9. 10. 목 | 9. 11. 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창체(국악) | 도덕 | 영어 | 학습주제 | 2학기 내용 살펴보기 | 재미있는 나의 탐구(3/6) | 등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9. I Went to the Museum | 주요 활동 | 역사란 무엇일까 | 탐구실행 | 사이버 예절, 함께 지켜요 (교과서84~87) | ‘Wrap Up’을 통해 배운내용 정리하기 | 참고자료 | 5-2 사회 | 과학 14-17쪽 실관 10-11쪽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sEiW5tcc4_U | 교과서118-119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과학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9. I Went to the Museum | 재미있는 나의 탐구(4/6) | 교 |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주요 활동 | Tony’s Missing Cake읽고 내용 이해하기 | 탐구실행 | 공감하며 대화해야 하는 까닭 알기 |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에서 대화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114-115 | 과학 14-17쪽 실관 10-11쪽 | 28-33쪽 | 40-45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수학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10. 주인공이 되어 | 9. I Went to the Museum | 수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 주요 활동 |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1) | 도연이의 일기 읽고 나의 일기 영어로 쓰기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 | 삼국의 성립과 발전과정 | 참고자료 | 319-325쪽 | 교과서116-117 | 34-39쪽 | 14-17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체육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10. 주인공이 되어 | 2학기 내용 살펴보기 | 업 | 나라의 등장과 발전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주요 활동 |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2) | 퀴즈활동 | 고조선의 건국과 발전과정 | 초과와 미만 | 참고자료 | 319-325쪽 | 5-2(가) | 10-13쪽 | 수학 12-13쪽 수익 8-9쪽 | 5 교시 | 교과 | 실과 | 음악 | 국어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4. 옷입기와 의생활 예절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일 |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주요 활동 | 옷의 기능 (교과서56~57) | 경복궁타령(1) | 이상과 이하 | 수의 범위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FXRebwLoPNg | 30~31쪽 | 수학 8-11쪽 수익 5-7쪽 | 수학 14-15쪽 수익 10-11쪽 | 6 교시 | 교과 | 실과 | 음악 | ※ 1학기 교과서준비 (국어5-1(나)/ 수학5-1/ 사회5-1) ※ 물(넉넉히), 마스크 ※ 배움공책, 미술과제(스티커아트), 국어(기억카드) | 미술 | 창체(보건) | 학습주제 | 4. 옷입기와 의생활 예절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사각거울만들기 | 나는 건강한가요? | 주요 활동 | 때와 장소, 상황에 맞는 옷차림 (교과서58~59) | 경복궁타령(2) | 보석십자수 | ○ 건강의 의미를 알 수 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다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lHQQi7XIxak | 30~31쪽 | 작품 완성하고 사진 찍어 게시판에 올리기 | 생활 속의 보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