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고현초등학교 5학년 6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6. 1. 월 | 6. 2. 화 | 6. 3. 수 | 6. 4. 목 | 6. 5. 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수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4. 글쓰기의 과정 | 4. 약분과 통분 | 4. 약분과 통분 | 4. 글쓰기의 과정 | 3. 태양계화 별 | 주요 활동 | 주제에 알맞게 쓸 내용 떠올리기 | 크기가 같은 분수1 | 크기가 같은 분수2 | 떠올린 내용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 2 | 별과 별자리 찾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28-132 | 수학 66-67 수익 42-43 | 수학 68-69 수익 44-45 | 교과서 133-137 | 과학 60-61 실관 30 | 2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사회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1-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 3. 태양계화 별 | 1-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 4. 글쓰기의 과정 | 3. Whose Ballon Is This?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인구분포의 특징 | 태양에서 각 행성까지의 거리 비교 | 우리나라의 도시발달의 특징 | 호응관계가 알맞은 문장쓰기 |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표현 듣고 이해하여 말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64-66 | 과학 58-59 실관 29 | 교과서 67-69 | 교과서 138-141 | 교과서32-33 | 3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영어 | 수학 | 음악 | 학습주제 | 4. 약분과 통분 | 2. I’m in the Kithchen | 2. I’m in the Kithchen | 4. 약분과 통분 | 단소 연주 | 주요 활동 | 단원도입 | 집을 소개하는 글을 읽고 내용 파악하고 글 쓰기 | ‘Wrap Up’을 통해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분수를 간단하게 나타내기 | 바른자세와 주법 알기 | 참고자료 | 수학 64-65 수익 41 | 교과서28-29 | 교과서30-31 | 수학 70-71 수익 46-47 | 교과서 18-21 | 4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 | 실과 | 도덕 | 음악 | 학습주제 | 3. 태양계화 별 | 4. 글쓰기의 과정 | 3―2. 음식의 맛과 올바른 식습관 | 3.긍정적인 생활 | 단소 연주 | 주요 활동 | 태양계 행성의 크기 비교 | 떠올린 내용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 1 | 식재료의 특성과 음식의 맛 | 긍정적인 사람을 본받아요 | 아리랑 연주하고 청성곡 감상하기 | 참고자료 | 과학 56-57 실관 28 | 교과서 133-137 | 교과서 4446 | 교과서 44-47 | 교과서 18-21 | 5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체육 | 사회 | 창체 | 학습주제 | 3-3. 맛있는 간식 | 표현활동 | 안전(4차시) | 1-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 현충일 | 주요 활동 | 간식의 중요성 | 물건 이용하여 나타내기 | 부력 이용하기 |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알기 | 현충일의 의미와 태극기 | 참고자료 | 교과서 48 | A4용지, 사인펜, 색연필 | | 교과서 70-72 | | 6 교시 | 교과 | 체육 | 미술 | | 체육 | 창체 | 학습주제 | 안전(3차시) | 표현활동 | 안전(5차시) | 등교개학 이후 | 주요 활동 | 생존수영 호흡법 | 물건 이용하여 나타내기 | 심폐소생술 | 학교, 학급에서 지켜야 할 일 | 참고자료 | | A4용지, 사인펜, 색연필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