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8(월) | 9(화) | 10(수) | 11(목) | 12(금) |
1 교시 | 체육 (오동선선생님) | 수학 | 국어 | 수학 | 창체 |
강당체육 | 3. 곱셈과 나눗셈 몇십으로 나누기 | 5. 내가 만든 이야기 이야기의 흐름 이해하기 (1) | 3. 곱셈과 나눗셈 세 자리 수를 두 자리수로 나누기(1) | 전교 학생회 조직 |
교과서 재구성 | 수학 68~69쪽 수학익힘 44~45쪽 | 국어 가 150~155쪽 | 수학 72~73쪽 수학익힘 48~49쪽 | 자율활동 |
2 교시 | 국악 | 국어 | 국어 | 국어 | 체육 (오동선선생님) |
국악 선생님과 교실 국악 | 5. 내가 만든 이야기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1) | 5. 내가 만든 이야기 이야기의 흐름 이해하기 (2) | 5. 내가 만든 이야기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 상상해 쓰기 (1) | 강당체육 |
교과서 재구성 | 국어 가 144~149쪽 | 국어 가 150~155쪽 | 국어 가 156~161쪽 | 교과서 재구성 |
3 교시 | 수학 | 국어 | 음악 (조예선선생님) | 국어 | 국어 |
3. 곱셈과 나눗셈 세 자리 수 X 두 자리 수 | 5. 내가 만든 이야기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2) | 조예선 선생님과 교실 음악 | 5. 내가 만든 이야기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 상상해 쓰기 (2) | 5. 내가 만든 이야기 자신이 상상한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들려주기 (1) |
수학 64~65쪽 수학익힘 40~41쪽 | 국어 가 144~149쪽 | 교과서 재구성 | 국어 가 156~161쪽 | 국어 가 162~165쪽 |
4 교시 | 수학 | 체육 (오동선선생님) | 수학 | 사회 | 국어 |
3. 곱셈과 나눗셈 곱셈을 이용한 실생활 문제 해결 | 강당체육 | 3. 곱셈과 나눗셈 몇십몇으로 나누기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고창, 부안, 정읍) | 5. 내가 만든 이야기 자신이 상상한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들려주기 (2) |
수학 66~67쪽 수학익힘 42~43쪽 | 교과서 재구성 | 수학 70~71쪽 수학익힘 46~47쪽 | 함께 사는 전라북도 | 국어 가 162~165쪽 |
5 교시 | 과학 | 사회 | 미술 | 창체 | 과학 |
2. 지층과 화석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전주, 군산, 익산) | 미니 텀블러 만들기 | 학급 학생회 조직 | 2. 지층과 화석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해 볼까요? |
과학 32~33쪽 실험관찰 15쪽 | 함께 사는 전라북도 | 교과서 재구성 | 자율활동 | 과학 34~35쪽 실험관찰 16쪽 |
6 교시 |
| 수행평가 |
국, 수, 사, 과 수행평가 각 1회 |
교과서 재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