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20(월) | 21(화) | 22(수) | 23(목) | 24(금) |
1 교시 | 체육(오동선선생님) | 사회 | 과학 | 사회 | 수학 |
교실 트레이닝 1 - 아침 뇌를 깨우는 스트레칭 체육시간안전(1) | 지역의 위치와 특성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예상하기 | 지역의 위치와 특성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 큰 수 억과 조 |
교과서 재구성 | 사회 10~13쪽 | 과학 14~15쪽 실험관찰 8쪽 | 사회 17~20쪽 | 수학 16~19쪽 수학익힘 12~13쪽 |
2 교시 | 자율활동(김소은선생님) | 사회 | 과학 | 사회 | 체육(오동선선생님) |
장애인식개선교육 | 지역의 위치와 특성 우리지역 지도 살펴보기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분류하기 | 지역의 위치와 특성 기호와 범례 | 1. 교실 트레이닝 4 - 복근 및 상체 근력 키우기 |
학습일지 | 사회 14~16쪽 | 과학 16~17쪽 실험관찰 9쪽 | 사회 21~23쪽 | 교과서 재구성 |
3 교시 | 자율활동(온책읽기) | 자율활동 | 음악(조예선선생님) | 과학 | 미술 |
『축구생각』 | 자아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 리코더 연주를 위한 기본 연습 및 ‘봄’ 악곡 연주하기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추리하기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1) |
축구생각 9~20쪽 | 학습일지 | 음악 20쪽 |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0쪽 | 교과서 재구성 |
4 교시 | 수학 | 체육(오동선선생님) | 수학 | 과학 | 미술 |
1. 큰 수 - 다섯 자리 수 | 교실 트레이닝 2 - 3분 워밍업 유산소 운동을 하는교실 트레이닝 3 | 큰수 십만, 백만, 천만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의사소통하기 |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2) |
수학 12~13쪽 수학익힘 8~9쪽 | 교과서 재구성 | 수학 14~15쪽 수학익힘 10~11쪽 |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1쪽 | 교과서 재구성 |
5 교시 | 영어 | 영어 | 도덕 | 국어 | 국어 |
What’s your name? (1) | What’s your name? (2) |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자신과의 관계 근면, 정직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
영어 8~9쪽 | 영어 10~11쪽 | 교과서 재구성 | 국어 40~45쪽 | 국어 46~51쪽 |
6 교시 | +음악 | 국어 | 영어 | 영어 | 국어 |
리코더 수준별 연습 기초 익히기/ 기악곡연습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What’s your name? (3) | What’s your name? (4)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이야기를 읽고 의견 나누기 |
교과서 재구성 | 국어 36~39쪽 | 영어 12~13쪽 | 영어 14~15쪽 | 국어 52~62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