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2023학년도 이리계문초등학교 6학년 입니다.

  • 선생님 : 김봉철
  • 학생수 : 남 11명 / 여 6명

동물 실험은 있어야 합니다.

이름 구하린 등록일 23.12.13 조회수 322

동물 실험은 있어야 합니다.

 

현재 수많은 약품과 백신들이 다양한 실험을 거쳐 세상 밖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 많은 실험 중 하나가 바로 동물실험입니다. 동물실험에 대한 찬성 측과 반대 측의 의견이 아직도 대립하고 있지만, 저는 동물실험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관해 세 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신약 개발과 질병 치료에 필수적입니다.동물실험은 새로운 의약품이나 치료 방법 등을 개발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동물실험을 통해 신약의 효능과 안전성을 검증하고, 질병의 원인과 치료 방법 등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 실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의약품을 그냥 개발한 약을 사람들에게 사용 한다면 부작용도 많이 생기고 약물의 효능과 안정성을 평가하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두 번째, 대체물질 연구의 한계가 있습니다.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대체물질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실험 동물을 대체할 수 있는 완벽한 대체물질은 없습니다. 따라서, 동물실험은 여전히 인간 건강과 직결된 연구에서 필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또, 대체 할 수 있는 물질을 개발하는데 6년이상의 시간, 400억원 이상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 위선적 행동입니다. 이미 동물들은 인간들이 있어 식용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미 치킨, 돼지고기, 달걀 등을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많이 먹고 있는 사람들이나 동물 실험을 하는 사람들이나  다른점은 없다고 없다고 생각합니다. 동물 실험을 반대 하려면 인간들이 동물들을 식용으로 먹는 것 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동물 실험은 신약 개발과 질병 치료에 필수적이고, 대체물질 연구의 한계가 있고, 위선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동물 실험은 지속 되어야 합니다.

이전글 동물실험을 계속해야 하다.
다음글 동물실험을 없애야 한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