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4.(월) | 5.5.(화) | 5.6.(수) | 5.7.(목) | 5.8.(금) |
1 차시 | 교과 | 과 학 | 어 린 이 날 | 체 육 | 실 과 | 수 학 |
학습주제 (단원) | 2. 온도와 열 | 건강하게 성장해요 | 3. 나의 안전한 생활 문화 | 2. 약수와 배수 |
주요 활동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2 | 성장과 발달에 해로운 생활 양식 2 | 균형 잡힌 식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 곱을 이용하여 약수와 배수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
온라인 | 교과서 28~31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16~17쪽 e학습터 | 교과서 40~45쪽 e학습터 | 교과서 32~33쪽 수익 20~21쪽 e학습터 – 수학 |
2 차시 | 교과 | 과 학 | 국 어 | 국 어 | 음 악 |
학습주제 (단원) | 2. 온도와 열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작품을 감상해요 | 1. 마음을 열며 |
주요 활동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면 두 물질의 온도는 어떻게 변할까요?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을 안다 1 | 경험을 떠올리며 시를 읽을 수 있다 1 | 구름 1 |
온라인 | 교과서 32~33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60~67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68~73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14~15쪽 e학습터 |
3 차시 | 교과 | 수 학 | 국 어 | 국 어 | 영 어 |
학습주제 (단원) | 2. 약수와 배수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Whose Drone is this? |
주요 활동 | 단원 도입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을 안다 2 | 경험을 떠올리며 시를 읽을 수 있다 2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3/6) |
온라인 | 수학 26~27쪽 수익 17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60~67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68~73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28~29쪽 e학습터 - 영어 |
4 차시 | 교과 | 영 어 | 영 어 | 수 학 | 체 육 |
학습주제 (단원) | 2. Whose Drone is this? | 2. Whose Drone is this? | 2. 약수와 배수 | 1. 건강하게 성장해요 |
주요 활동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1/6)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할 수 있다. (2/6) | 약수와 배수를 찾아볼까요 | 담배와 술의 해로움 1 |
온라인 | 교과서 22~25쪽 e학습터 - 영어 | 교과서 26~27쪽 e학습터 - 영어 | 교과서 28~31쪽 수익18~19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18~19쪽 e학습터 |
5 차시 | 교과 | 사 회 | 도 덕 | 미 술 | 사 회 |
학습주제 (단원)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바르고 떳떳하게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1 | 올바른 선택을 해요 | 작품을 보고 표현 재료 및 방법 알아보기 | 우리나라의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2 |
온라인 | 교과서 22~25쪽 e학습터 - 사회 | 교과서 16~17쪽 e학습터 | 교과서 12쪽 e학습터 | 교과서 22~25쪽 e학습터 - 사회 |
6 차시 | 교과 | 음 악 | | 미 술 | 사 회 |
학습주제 (단원) | 1. 마음을 열며 |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주요 활동 | 계이름과 음이름 2 | | 다양한 재료로 표현하기 |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
온라인 | 교과서 12~13쪽 e학습터 | | 교과서 13쪽 e학습터 | 교과서 26~28쪽 e학습터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