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1 차시 | 교과 | 과 학 | 과 학 | 체 육 | 석 가 탄 신 일 | 재 량 휴 업 일 |
학습주제 (단원) | 2. 온도와 열 | 2. 온도와 열 | 건강하게 성장해요 |
주요 활동 | 색깔이 변하는 신기한 종이컵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1/2) | 성장과 발달에 해로운 생활 양식 1 |
온라인 | 과학 24~25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28~31쪽 실험관찰 15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16~17쪽 e학습터 |
2 차시 | 교과 | 과 학 | 수 학 | 국 어 |
학습주제 (단원) | 2. 온도와 열 | 자연수의 혼합계산 | 대화와 공감 |
주요 활동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얼마나 알고있나요 |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 방법을 제안할 수 있다(1/2) |
온라인 | 교과서 26~27쪽 실험관찰 14쪽 e학습터 - 과학 | 교과서 22~23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55~59쪽 e학습터 - 국어 |
3 차시 | 교과 | 수 학 | 수 학 | 국 어 |
학습주제 (단원)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 대화와 공감 |
주요 활동 | 도전 수학(문제를 만들어볼까요) | 탐구 수학(계산기를 사용하여 계산해볼까요) |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 방법을 제안할 수 있다(2/2) |
온라인 | 수학 20~21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24~25쪽 e학습터 - 수학 | 교과서 55~59쪽 e학습터 - 국어 |
4 차시 | 교과 | 영 어 | 체 육 | 영 어 |
학습주제 (단원) | 1. Where are you from? | 1. 건강하게 성장해요 | 1. Where are you from? |
주요 활동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따라하기 (5/6) | 사춘기의 고민 및 건강한 해결 방법 2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따라하기 (6/6) |
온라인 | 교과서 18~19쪽 e학습터 - 영어 | 교과서 14~15쪽 e학습터 | 교과서 20~21쪽 e학습터 - 영어 |
5 차시 | 교과 | 국 어 | 사 회 | 도 덕 |
학습주제 (단원) | 1. 대화와 공감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바르고 떳떳하게 |
주요 활동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할 수 있다(1/2)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 바르고 곧은 마음을 실천해요 |
온라인 | 교과서 50-54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19~21쪽 e학습터 – 사회 | 교과서 12~15쪽 e학습터 - 도덕 |
6 차시 | 교과 | 국 어 | 실 과 | |
학습주제 (단원) | 1. 대화와 공감 | 2. 생활 속 동식물과 창조 | |
주요 활동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할 수 있다(2/2) | 식물은 어떻게 가꾸어야 할까요? 1 | |
온라인 | 교과서 50~54쪽 e학습터 - 국어 | 교과서 40~45쪽 e학습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