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 부터는 e학습터 온라인 수업도 안내합니다.
첨부파일을 열면 수업영상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지만 로그인을 하지 않고 수업을 들으면 출석체크가 되지 않고 진도율도 올라가지 않으니 꼭! 로그인을 하고 e학습터에 들어와 주세요 선생님이 매일 출석여부와 진도율을 확인해보고 있어요~
| | 2020학년도 1학기 휴업기간 e학습터 활용 가정학습 안내 | | |
3월 3주 3월 23일(월)~27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1. 분수의 나눗셈 | 1. 비유하는 표현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1. 분수의 나눗셈 | 주요 활동 | ○○책을 읽고 독서토론 주제찾기 | 실제 상황을 분수로 나타내기 | 주변의 사물을 비유해서 표현하기 | 6월 민주항쟁 의의 찾기 | (진분수)÷(자연수) 간단하게 하기 | 온라인 자료 | (1)독서주제 찾는방법 | (2)(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 (1)시 읽고 비유적 표현 찾기 | (3)6월 민주 항쟁의 원인, 과정, 결과 | (4)나누고를 이겨라 | 2 | 과목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1. 분수의 나눗셈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1. 분수의 나눗셈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주요 활동 | 활동지 기록하기 | 가족들과 독서토론 하기 | 민주화 운동과 민주주의 관계 생각해 보기 | (분수)÷(자연수) 학습지 풀기 | 우리 지역의 민주화운동 참여 알아보기 | 온라인 자료 | (1)1÷(자연수)의 몫을 어떻게 나타내지? | (2)독서토론하기 | (2)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 과정, 결과 | (3)(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 (4)광복 이후 시민들의 정치 참여 및 민주화과정 | 3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1. 우리나라의 정치발전 | 2. 지구와 달의 운동 | 1. What Grade Are You In? | 1. 비유하는 표현 | 1. What Grade Are You In? | 주요 활동 | 3.15의거, 4.19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 | 지구자전 알아보기 | 학년 물어보는 낱말 알아보기 | 시낭송과 시화전 그려보기 | 이야기 다시듣고 내용알아보기 | 온라인 자료 | (1)4.19 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 (1)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 | (2)Hello Word | (2)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4) Read The Story | 4 | 과목 | 과학 | 영어 | 과학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 What Grade Are You In? | 2. 지구와 달의 운동 | 1. What Grade Are You In? | 2. 지구와 달의 운동 | 주요 활동 | 탐구하는 과정 알아보기 | 이야기듣고 배울 내용 생각하기 | 하루 동안의 태양과 달위치 | 표현 따라 말해보기 |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알아보기 | 온라인 자료 | (1)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Enter the Story | (2)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3)Hello Expressions! | (3)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5 | 음악,미술 | 음악 감상하기 | 자화상 그리기 | 단소or소금 연습 | 재미있는 사진찍기 | 단소or소금 연습 | 온라인자료 | | | | | | 체육,실과 | 줄넘기 100회 | 가족일 분담하기 | 달리기 15분 | 간단한 음식 만들기 | 맨손체조 10분 | 온라인자료 | | | | |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