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5명 / 여 14명

소나무그림을 그린 솔거

이름 양승현 등록일 20.07.27 조회수 60
이책의 표지를 보면 소나무그림을 그려 화가가 되는 솔거의 내용이 나올것같다.
이책의 내용은 평민사이에 솔거라는 아이가 태어났다. 솔거는 어릴?부터 그림을 좋아했지만 아빠는 반대했다. 왜나하면 솔거네 가족은 평민이여서 종사와 밭을 매꿔야 하는데 그림만 그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솔거는 나무를 캐러나온 사이 바위에 황소그림을 그렸다. 이 그림은 사람들사이로 펴자나갔지만 아빠도 이 그림을 보고 그림을 허락했다. 솔거가 자는사이에 꿈속에 단군이 나타나서 신기한 붓을 줬다. 솔거는 바로 일어나 단군과 ?같이 생긴 그림을 그렸다. 사람들은 단군그림을 음식,동물,그리고 동전에 샀다. 솔거는 여행을 떠났다. 여행을 떠나는 도중, 한 절에서 그림을 채워달라는 속보를 받아 소나무그림을 그렸다. 며칠뒤, 소나무 앞에는 새들이 죽어있었다. 왜냐하면 소나무그림이 너무 진짜같아 새들이 앉을려고 하다 부?혀 죽을 것이었다. 그래서 스님을 새로 덧칠을 했다. 그리고 솔거는 마지막까지 그림을 그리며 책이 끝났다
 나는 이책을 읽고 명장면은 소나무그림에 부?혀 죽는 새였다. 왜냐하면 너무 실제같다 나도 앉다가 넘어질것같다.또한 솔거의 그림이 아직도 복이 올거라는 소문이 있기때문이다. 정말 신기했다.
이전글 닉 부이치치
다음글 아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