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 21.(월)  | 12. 22.(화)  | 12. 23.(수)  | 12.24.(목)  | 12. 2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5학년      등교일  | 성탄절  | 
학습주제(단원)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주요 활동  | 토론 절차와 방법 알기(2)  | 주제를 정해 토론하기  | 글을 읽고 독서 토론하기  | 
학습자료(온라인)  | 국어 222~225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국어 226~228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국어 229~231p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단원)  | 4. 소수의 곱셈  | 4. 소수의 곱셈  | 4. 소수의 곱셈  | 
주요 활동  | 도전 수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탐구 수학  | 
학습자료(온라인)  | 수학 70~71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수학 72~73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수학 74~75p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3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단원)  | 11. I want to be a photographer.  | 4. 물체의 운동  | 11. I want to be a photographer.  | 
주요 활동  | 장래희망을 소개하는 글쓰기  | 1) 여러 가지 물체의 운동 2) 일정한 거리 이동 물체의 빠르기 비교  | 장래희망을 묻고 답하는 표현 복습하기  | 
학습자료(온라인)  | 영어 p.166~167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교 78~81p, 실관 41~42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영어 p.168~169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4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2-1. 새로운 사회를 향한 움직임  | 2-1. 새로운 사회를 향한 움직임  | 2-1. 새로운 사회를 향한 움직임  | 
주요 활동  | 영조와 정조의 개혁 정책  | 조선 후기에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던 노력  | 서민 문화에 나타난 사람들의 생활 모습  | 
학습자료(온라인)  | 사회 88~91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사회 92~94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사회 95~97p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5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단원)  | 5. 안전 ⑵ 눈과 얼음 위에서 안전하게  |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 집콕 놀이  | 
주요 활동  | 눈과 얼음 위에서의 안전사고 알아보기  | 오세아니아와 아프리카의 노래 듣고 부르기(1)  | 컵 옆구리 핑퐁당!  | 
학습자료(온라인)  | 체육 128~129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스태킹 컵+탁구공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6 교시  | 교과  | 실과  | 도덕  |       | 
학습주제(단원)  | 5. 가정생활과 생활 안전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주요 활동  | 간식의 중요성과 선택 방법  | 갈등을 해결하는 바람직한 방법  | 
학습자료(온라인)  | 실과 78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도덕 106~107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