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 21.(월) | 12. 22.(화) | 12. 23.(수) | 12.24.(목) | 12. 2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5학년 등교일 | 성탄절 |
학습주제(단원)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주요 활동 | 토론 절차와 방법 알기(2) | 주제를 정해 토론하기 | 글을 읽고 독서 토론하기 |
학습자료(온라인) | 국어 222~225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국어 226~228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국어 229~231p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단원) | 4. 소수의 곱셈 | 4. 소수의 곱셈 | 4. 소수의 곱셈 |
주요 활동 | 도전 수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탐구 수학 |
학습자료(온라인) | 수학 70~71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수학 72~73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수학 74~75p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3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단원) | 11. I want to be a photographer. | 4. 물체의 운동 | 11. I want to be a photographer. |
주요 활동 | 장래희망을 소개하는 글쓰기 | 1) 여러 가지 물체의 운동 2) 일정한 거리 이동 물체의 빠르기 비교 | 장래희망을 묻고 답하는 표현 복습하기 |
학습자료(온라인) | 영어 p.166~167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교 78~81p, 실관 41~42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영어 p.168~169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4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단원) | 2-1. 새로운 사회를 향한 움직임 | 2-1. 새로운 사회를 향한 움직임 | 2-1. 새로운 사회를 향한 움직임 |
주요 활동 | 영조와 정조의 개혁 정책 | 조선 후기에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던 노력 | 서민 문화에 나타난 사람들의 생활 모습 |
학습자료(온라인) | 사회 88~91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사회 92~94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사회 95~97p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5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단원) | 5. 안전 ⑵ 눈과 얼음 위에서 안전하게 |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 집콕 놀이 |
주요 활동 | 눈과 얼음 위에서의 안전사고 알아보기 | 오세아니아와 아프리카의 노래 듣고 부르기(1) | 컵 옆구리 핑퐁당! |
학습자료(온라인) | 체육 128~129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
스태킹 컵+탁구공 e학습터 12월 23일 강좌 Click |
6 교시 | 교과 | 실과 | 도덕 | |
학습주제(단원) | 5. 가정생활과 생활 안전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주요 활동 | 간식의 중요성과 선택 방법 | 갈등을 해결하는 바람직한 방법 |
학습자료(온라인) | 실과 78p e학습터 12월 21일 강좌 Click | 도덕 106~107p e학습터 12월 22일 강좌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