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5명 / 여 14명

5학년 1학기 수행평가 예고안

이름 주황택 등록일 20.03.20 조회수 80
첨부파일

5학년 1학기 수행평가 예고안

교과

영 역

관 련 단 원

성 취 기 준

평가

유형

평가

시기

국어

듣기·말하기

1. 대화와 공감

구어 의사소통의 특성을 바탕으로 듣기·말하기 활동을 한다.

관찰

자기평가

4월중

쓰기

4, 글쓰기의 과정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지필

5월중

읽기

5. 글쓴이의 주장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말하고자 하는 주장이나 주제를 파악한다.

지필

5월중

문법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국어의 낱말 확장 방법을 탐구하고 어휘력을 높이는 데에 적용한다.

지필

6월중

문학

10. 주인공이 되어

일생생활의 경험을 이야기나 극의 형식으로 표현한다.

지필

7월중

수학

수와 연산

1. 자연수의 혼합계산

약수와 배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를 구할 수 있다.

지필

4월중

수와 연산

2. 약수와 배수

약수, 공약수, 최대공약수의 의미를 알고 구할 수 있다.

지필

5월중

수와 연산

4. 약분과 통분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지필

5월중

수와 연산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지필

6월중

도형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통하여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를 구할 수 있다.

지필

7월중

규칙성

3. 규칙과 대응

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지필

5월중

사회

지리

1. 국토와 우리 생활

우리 국토를 구분하는 기준들을 살펴보고 시도단위 행정구역 및 주요 도시들의 위치 특성을 파악한다.

지필

4월중

지리

1. 국토와 우리 생활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탐구한다.

지필

5월중

일반

사회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인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사람들의 활동을 탐구한다.

지필

(보고서)

6월중

일반

사회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우리 생활 속에서 법이 적용되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고 법의 의미와 성격을 설명한다.

지필

(보고서)

7월중

과학

운동과 에너지

1. 온도와 열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였을 때 열의 이동을 정리할 수 있다.

관찰

(실험관찰)

4월중

물질

4. 용해와 용액

물의 온도와 용질이 용해되는 양의 관계를 알아보는 실험을 설계하여 수행할 수 있다.

관찰

(실험관찰)

5월중

도덕

자신과의 관계

1. 바르고 떳떳하게

정직과 관련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바르게 판단할 수 있다.

관찰

자기평가

4월중

자신과의 관계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감정과 욕구를 적절하고 바르게 조절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관찰

자기평가

5월중

자연 , 초월과의 관계

3. 긍정적인 생활

긍정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다.

관찰

작품평가

6월중

실과

인간발달과 가족

1. 나의 성장

아동기에 나타나는 남녀의 성적 발달 변화를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성적발달과 관련된 자기 관리 방법을 탐색하여 실천한다.

보고서

4월중

가정생활과 안전

3. 생활 자원의 관리

옷의 종류와 용도에 맞게 정리 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환경과 관련지어 옷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관찰

자기평가

5월중

음악

표현

1. 만남으로 열리는 마음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 부를 수 있다.

관찰

4월중

표현

2. 함께 하며 즐거운 마음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단소를 연주할 수 있다.

관찰

6월중

감상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빠르기와 셈여림의 변화를 이해하며 빌헬름 텔 서곡을 들을 수 있다.

감상

7월중

미술

표현

1. 미술로 만나는 세상

표현 주제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탐색할 수 있다.

작품평가

4월중

체험

2. 행복한 미술 여행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지필

5월중

체육

건강

1-건강 체력을 길러 건강쑥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체력 운동을 선택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게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

체크리스트

4

도전

2-더 멀리, 더 높이 뛰기

거리 도전의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도전 과정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평가한다.

체크리스트

관찰평가

5

경쟁

3-발야구형 게임

필드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고 게임 상황에 적용한다.

관찰평가

6

표현

4-세계 여러나라의 민속 무용 추기

민속 표현 활동에 포함된 다양한 표현 방법(기본 움직임, 대형, 리듬 등)을 바탕으로 작품을 구성하여 발표하고 이를 감상한다.

관찰평가

동료평가

7

안전

5-응급 처리를 침착하게

운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출혈,염좌,골절 등)의 종류와 특징을 조사하고 상황에 따른 대처법을 탐색한다.

지필평가

4

영어

듣기

1.Where Are You From?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지필 평가

4월중

말하기

2. Whose Drone Is This?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할 수 있다.

실기 평가

5월중

읽기

쓰기

5. I Get Up at Seven.

일과를 나타내는 문장을 읽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일과를 묻고 답하는 문장을 쓸 수 있다.

지필 평가

6월중

평가 시기는 학급교육과정이나 학교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온라인 e학습 가정학습안내 (3월 4주)
다음글 5학년 3월 4주 가정 연계 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