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전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4월 16일 (목) | 1교시 창체 | 정보통신 윤리교육 | | ∙ 저작권 및 온라인 개학 수업 예절 https://www.youtube.com/watch?v=SMfgnUlvy2A https://www.youtube.com/watch?v=63s1vX83T7A&t=214s ∙ 디지털 시민교육 https://www.youtube.com/watch?v=AVFX2gX92Kg ∙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https://www.youtube.com/watch?v=B9lnlZAgvmQ&feature=youtu.be | (스스로 과제) - 학습 공책 뒤쪽 부록 해보기: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공익광고 만들기’ (나와의 약속) - 실천 다짐하기 |
2교시 미술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하기 나에 대해 소개하는 자료 만들기 | | ∙ ‘선물 같은 나와 너’ 만드는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PS7ebkHauuo | (준비물) 인쇄된 도안, 그리기 도구(색연필, 싸인펜 등), 가위, 풀 (과제제출-과제 게시판) - e학습터 게시판 ‘ 과제제출’방에 자신이 만든 작품 사진 찍어 올리기 |
3교시 미술 |
4교시 국어 | 1. 대화와 공감 (34~39쪽) |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 (스스로 과제) - 국어(가) 37쪽~38쪽 물음에 답하기 |
5교시 수학 | 자연수의 혼합 계산 (교과서 10~11쪽, 수익6~7쪽) |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 (스스로 과제) - 수학책10~11쪽, 익힘책 6~7쪽 풀기 - 수학 풀이 영상(두번째 영상) 보며 채점하고 틀린 문제 확인하기 |
6교시 사회 | 1.국토와 우리 생활 | ∙ 단원에서 배울 내용 알아보기 | | (스스로 과제) - 교과서 9쪽 문제 해결하기: 우리나라에서 내가 가 본 곳/ 가보고 싶은 곳 지도에서 찾아 표시하기 |
4월 17일 (금) | 1교시 국어 | 1. 대화와 공감 (40~43쪽) |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 | (스스로 과제) - 국어(가) 41~43쪽 물음에 답하기 (과제제출-과제 게시판) - e학습터 게시판 ‘ 과제제출’방에 43쪽 5번의 칭찬 기차 내용을 올리기 |
2교시 사회 | 국토와 우리 생활 | ∙ 우리 국토의 위치를 알아보기 | | (학습정리) - 교과서 10~12쪽 읽고 사회 정리 학습지 1쪽 풀기 - 교과서 11쪽 문제 해결하기 (사회과부도 참고) |
3교시 수학 | 자연수의 혼합 계산 (교과서 12~13쪽, 수익 8~9쪽) |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 (스스로 과제) - 수학책12~13쪽, 익힘책 8~9쪽 풀기 - 수학 풀이 영상(두번째 영상) 보며 채점하고 틀린 문제 확인하기 |
4교시 영어 | 1. Where are you from? | ㆍ온라인학습(e-학습터에서 수업 당일 제공되는 링크 확인) | ㆍ온라인학습(e-학습터에서 링크 확인) ㆍ디지털 교과서(로그인하여 학습) https://webdt.edunet.net (https://st.edunet.net/viewCntl/dtIntro?in_div=nedu 에서 뷰어 설치 후 이용도 가능) | 디지털교과서 8~11쪽 학습 원격학습과제 2~3쪽 쓰기 원격학습과제 2~3쪽 단어, 문장 읽고 1쪽에 표시(Australia, Korea, the U.K., Canada, I am from~) |
5교시 체육 | 2-8. 건강하게 우리 몸을 지켜요 | | ㆍ국가대표와 함께 코로나 예방 국민체조 https://www.youtube.com/watch?v=4TamMzzDOAQ ㆍ코로나 19 국민예방수칙 https://www.youtube.com/watch?v=yDu0IFgNmNM ㆍ펭수와 함께하는 손 씻기와 기침 예절 https://www.youtube.com/watch?v=P-rhqWpjVag&feature=youtu.be | 국민체조 3번 따라 하며 동작 익히기 코로나 19 국민예방수칙 다짐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
6교시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교과서 10~11쪽 실험관찰 6쪽) | ∙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 | (스스로 과제) - 실험관찰 6쪽 정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