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쪽수)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전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5월 11일 (월) | 1교시 국어 | 국어 (40~43쪽) | | EBS방송 국어 | 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학습주제 : 자음자의 이름 알기 학생과제 - 국어활동 10~13쪽 낱말 따라쓰기 |
2교시 수학 | 수학 (수학 22~25쪽 수학임힘책 18~19쪽) | | EBS방송 수학 | 단원 : 1. 9까지의 수 학습주제 : 1만큼 더 큰 수와 1만큼 더 작은 수는 무엇일까요 학생과제 - 수학익힘책 18~19쪽 풀어보기 |
3교시 창체 | 통합-봄 (활동자료 13)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도란도란 봄동산 꾸미기 학생과제 - 봄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지 부모님과 이야기 나누기 - 봄 글짜를 예쁘게 꾸며보기 |
4교시 창체 | 통합-봄 (활동자료 14)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봄이 왔어요 학생과제 - 봄에 볼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부모 님과 이야기 나누기 - 봄에 볼 수 있는 것들을 찾아 색칠하기 |
5교시 창체 | 통합-봄 (활동자료 15)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봄 친구들을 만나요 학생과제 - 봄 친구의 모습 완성시키고 색칠하기 |
5월 12일 (화) | 1교시 창체 | 수학 (수학 26~27쪽) | | EBS방송 수학 | 단원 : 1. 9까지의 수 학습주제 : 어느 수가 더 클까요 학생과제 - 어느 것이 더 많은 지 알아보기 - 수학익힘책 20~21쪽 풀기 |
2교시 창체 | 통합-봄 (봄 8~29쪽) | | EBS방송 통합 | 단원 : 1단원 학교에 가면 학습주제 : 친해지고 싶어요 학생과제 - 친구들의 얼굴을 떠올리며 노래 따라부르기 |
3교시 통합 | 통합-봄 (활동자료16)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봄을 따라해요 학생과제 - 카드 속 친구들을 몸으로 표현해보기 - 봄에 들을 수 있는 소리 생각해보기 |
4교시 통합 | 통합-봄 (활동자료17)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봄동산에 사는 친구들 만들기 학생과제 - 색종이, 물감, 접시를 이용해 봄동산에 사 는 친구들을 만들어 나만의 봄동산을 꾸며 보자 |
5교시 통합 | 통합-봄 (활동자료18) | | |
5월 13일 (수) | 1교시 창체 | 국어 (국어 44~49쪽) | | EBS방송 통합 | 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학습주제 : 자음자의 소리 알기 학생과제 - 오늘 배운 자음자를 소리 내어 읽어보기 - 국어책 46~49쪽의 낱말을 보고 자음자 소리 를 읽어보기 |
2교시 창체 | 수학 (수학 28~29쪽, 수학익힘책 22쪽) | | EBS방송 수학 | 단원 : 1. 1~9까지의 수 학습주제 : 수 놀이를 해요 학생과제 - 부모님과 수 놀이 함께 하기 - 수학익힘책 22쪽 풀어보기 |
3교시 창체 | 통합-봄 (활동자료19)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봄동산 꾸며보기 학생과제 - 봄에 볼 수 있는 꽃과 동물로 스케치북을 꾸며 보기 |
4교시 창체 | 통합-봄 (활동자료20)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생명은 소중해요 학생과제 - 봄동산에서 볼 수 있는 식물과 동물을 무 엇이 있을지 찾아보기 - 소중한 동물과 식물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 가 할 수 있는 일 찾아보기 -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그리고 다짐해보기 |
5교시 창체 | 통합-봄 (활동자료21) | | |
5월 14일 (목) | 1교시 창체 | 통합 (봄 48~57쪽) | | EBS방송 통합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도란도란 봄동산 학생과제 - 사진을 보며 ‘봄’에 대해 이야기하기 - 봄에 볼 수 있는 것들 찾아보기 |
2교시 창체 | 수학 (수학 48~57쪽) | | EBS방송 수학 | 단원 : 1. 9까지의 수 학습주제 : 숫자를 찾아 말해볼까요 학생과제 - 생활 속에서 만나는 수 찾아보기 |
3교시 창체 | 통합 (학습꾸러미 활동자료 22)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씨앗을 심어요 학생과제 - 내가 키우고 싶은 식물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
4교시 국어 | 통합 (학습꾸러미 활동자료 23)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새싹과 봄 학생과제 - 새싹과 꽃을 몸으로 표현해보기 |
5교시 | 자율활동 (학습꾸러미 활동자료24)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우리가 도와줄께 학생과제 - 새싹이 잘 자라기 위해 필요한 것을 찾아보기 |
5월 15일 (금) | 1교시 창체 | 국어 (국어 50~55쪽) | | EBS방송 국어 | 단원 : 2. 재미있게 ㄱㄴㄷ 학습주제 : 자음자 쓰기 학생과제 - 오늘 배운 자음자를 노트나 스케치북에 세 번씩 적으며 연습해보기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안전한 생활 20~23쪽) | | EBS방송 안전한 생활 | 학습주제 : 체험학습을 안전하게 다녀와요 학생과제 - 안전한 야외체험학습 수칙 이야기 나누기 - 안전한 생활 23쪽 조심해야 할 친구들을 찾 아 O 표시하기 |
3교시 창체 | 통합 (학습꾸러미 활동자료 25) |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나무야 사랑해 학생과제 - 생활 속에서 나무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서 부모님께 말씀드리기 - 나무를 아끼는 모습을 찾아 O 표시하기 |
4교시 국어 | 통합 (학습꾸러미 활동자료 26) | | 단원 : 1-2 도란도란 봄동산 학습주제 : 나무야 사랑해 학생과제 - 나무가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이야 기 나누며 나무를 꾸며보기 |
5교시 | 자율활동 (학습꾸러미 활동자료18) | | | 단원 : 1-1 학교가는 길 학습주제 : 선생님 얼굴 상상하여 그려보기 학생과제 - 아직 선생님을 직접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곧 학교에서 만날 선생님의 얼굴을 상상하 며 그림 그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