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쪽수)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전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4월 20일 (월)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생활편) | 학습주제 : 입학을 축하해요. 학생과제 : 부모님과 학교에 가면 어떤 준비를 해야할 지 이야기 해 봅시다.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학습편) | 학습주제 : 바른 자세로 공부해요. 학생과제 : 바르게 듣는 자세 인증샷 찍고, 자신의 자세에서 좋은점 말해보기 |
3교시 창체 | 자율활동 (정보통신 교육) | | | 학습주제 : 정보통신교육 학생과제 : 컴퓨터를 너무 많이 할 때 생길 수 있는 장면을 상상하여 그려보기(활동자료1) |
4교시 창체 | 자율활동 (학습꾸러미) | | | 학습주제 : 자유선 그리기 학생과제 : 스케치북을 꺼내 자유선 그리기 활동을 더 연습해 보기 |
5교시 창체 | 자율활동 (학습꾸러미) | | | 학습주제 : 1,2,3,4,5 익히기 학생과제 : 오늘 배운 1,2,3,4,5를 큰 소리로 읽으며 숫자 써 보기(활동자료3) |
4월 21일 (화)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생활편) | 학습주제 : 조심조심 학생과제 : 부모님과 횡단보도를 조심조심 건너는 역할놀이 해보기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학습편) | 학습주제 : 그리고 오리고 붙여요 학생과제 : 내가 좋아하는 색과 그 이유 말해보기 |
3교시 창체 | 자율활동 (학습꾸러미) | | | 학습주제 : 곧은 선 그리기 학생과제 : 스케치북을 꺼내 곧은 선 그리기 활동을 더 연습해 보기(활동자료5) |
4교시 창체 | 자율활동 (학습꾸러미) | | |
5교시 창체 | 자율활동 (학습꾸러미) | | | 학습주제 : 1,2,3,4,5 순서 알기 학생과제 : 오늘 배운 첫째, 둘째, 셋째, 넷째, 다섯째를 큰 소리로 읽으며 써 보기 (활동자료6) |
4월 22일 (수)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생활편) | 학습주제 : 우리 교실 학생과제 : 내 물건 정리정돈하고 인증샷 찍기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학습편) | 학습주제 : 종이접기를 해요 학생과제 : 방송에 나온 종이접기를 따라 나만의 작품 만들기 |
3교시 창체 | 자율활동 (활동자료7) | | | 학습주제 : ㅏ, ㅓ 익히기 학생과제 : 오늘 배운 ㅏ, ㅓ를 몸으로 표현하고 소리 내어 읽어보기 |
4교시 창체 | 자율활동 (활동자료8) | | | 학습주제 : 뻗은 선 그리기 학생과제 : 스케치북에 나만의 규칙을 생각하며 뻗은 선 그리기 |
5교시 창체 |
4월 23일 (목)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생활편) | 학습주제 : 소중한 약속, 소중한 친구 학생과제 : 크레파스 기초수업을 따라해보고, 집에 있는 물건 그려보기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학습편) | 학습주제 : 글자를 알아요 학생과제 : 내 이름 만들기 |
3교시 창체 | 자율활동 (활동자료9) | | | 학습주제 : ㅗ, ㅜ 익히기 학생과제 : 오늘 배우 ㅗ, ㅜ를 몸으로 표현하고 소리 내어 읽어보기 |
4교시 국어 | 자율활동 (활동자료10) | | | 학습주제 : 점 이어 그리기 학생과제 : 자유롭게 점을 따라 선을 그어 그림을 완성해 보기 |
5교시 |
4월 24일 (금) | 1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생활편) | 학습주제 : 우리 학교 학생과제 : 학교에는 어떤 교실들이 있는지 말해보기 |
2교시 창체 | 자율활동 | | EBS방송 학교생활적응 (학습편) | 학습주제 : 숫자를 알아요 학생과제 : 내 생일을 숫자로 말해 보자 |
3교시 창체 | 자율활동 (활동자료11) | | | 학습주제 : 꺾인 선 그리기 학생과제 : 스케치북에 선을 따라 천천히 꺾인 선을 그려 보기, 규칙을 생각하며 서로 다른 색깔의 크레파스로 여러 가지 선 그리기 |
4교시 창체 | 자율활동 (장애 인권 교육) | | 두리의 고민 https://www.youtube.com/watch?v=vpulLUDM_ac | 학습주제 : 장애 인권 교육 학생과제 - 선택1 : 영상을 보고 동그란 손잡이를 어떻 게 바꾸면 모두가 교실문을 편하게 열 수 있 을지 생각해보기 - 선택2 : 휠체어를 탄 친구를 대할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 보기(학습활동 부록) |
5교시 창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