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 교과 | 단원 | 학습 활동 | 과제 및 탐구활동 |
5/11 (월) | 사 회 | 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살펴보기 | ZOOM 수업 59-63쪽 |
영 어 | - | Before You Read, Read Aloud, After You Read | ZOOM 수업 |
음 악 | 1. 음악, 꿈꾸는 첫걸음 | 기차를 타고 (1/2) https://bit.ly/3bTL5kb 바른자세로 노래 3번 불러보기, 크레센도 데크레센도의 의미 알기 책에 있음. | 14-15쪽 출첵노트에 크레센도, 데크레센도 뜻 쓰기 |
국 어 | 10. 주인공이되어/독서단원 | 4. 장미 이야기 - 슈퍼스타 나의 관점으로 우리 반 이야기 쓰기 | 연구노트 사진 올리기 |
국 어 | 10. 주인공이되어/독서단원 | 5. 태경 이야기 - 스쿠터 도둑 친구들과 바꾸어 읽고, 글 고치기 | 연구노트 사진 올리기 |
체 육 | 2. 건강 체력 | 유연성 기르기 (3/3) https://www.youtube.com/watch?v=cnnMmG20mxc 영상보며 3번 해보세요. | 20-21쪽 |
5/12 (화) | 도 덕 | 1. 바르고 떳떳하게 | 1. 내 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정직의 의미와 중요성 | ZOOM 수업 8-11쪽 |
수 학 | 2. 약수와 배수 |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36-37(24-25)쪽 ZOOM 수업 |
국 어 | 10. 주인공이되어/독서단원 | 6. 미래 이야기 - 숫자 성에 갇힌 얼음 공주 친구들과 바꾸어 읽고, 글 고치기 | 연구노트 사진 올리기 |
자율 | 학교폭력 예방교육 | 학교폭력예방교육( 언어폭력,물리적폭력 예방)_자율활동 https://www.youtube.com/watch?v=qP4G-t4dvR0 https://www.youtube.com/watch?v=FOtB4fv4eK4 | 영상보고 느낀 점 패들렛에 달기 |
실 과 | 1. 나의 성장과 발달 | 나의 발달 특징과 발달의 개인차를 알아볼까요?(3/4) https://bit.ly/2Rq7Wfo https://bit.ly/2RoHPFN | 10-13쪽 |
국 어 | 1. 대화와 공감 |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 방법을 제안할 수 있다(2/2) 내 고민 익명으로 패들렛이 달기/ 친구들 고민에 전부 댓글 달아주기 | 55-59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