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원샷원킬

구본재 권민철 김경남 김소홍 노용현 문지환 박승현 박윤수 박의종 박진영 방용현

백건우 손영국 손정찬 신동원 신선우 엄근호 오승남 유서준 윤광민 윤승훈 이강민

이건우 이기찬 이준연 이형진 정동권 조성용 조성진 최재석 최지민 탁진영 홍지오

황동환

3-2
  • 선생님 : 이성현
  • 학생수 : 남 34명 / 여 0명

방용현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8.03.21. 수요일)

이름 방용현 등록일 18.03.22 조회수 102
첨부파일

오늘의 이슈

 

교내 소식

  1. 오늘 교내 체육시간에 수행평가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많이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2. 이준연군과 손정찬군의 배틀그라운드 학습모습입니다. 정말 공부보다 열심히 보고있네요 앞으로는 이러지말고 공부를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 항상 수요일마다 저희반 자율 동아리 에서 하는 수업모습입니다 동아리 기장인 엄근호 군이 동아리원인 최재석군한테 국어 자음체계와 모음체계를 알려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국내 소식

저는 체육이 진로라 스포츠에 관한 기사를 썼습니다.

약 한달 전 열린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제일 이슈가 된 국가대표를 뽑자면 아마 컬링 에서 나오는 영미를 외치는 이른바 팀 킴 컬링 여자 국가대표팀을 다들 기억하실 것입니다. 우리나라 컬링 여자 국가대표 선수들이 컬링 여자 세계 선수권대회에서 중국을 123으로 꺾고 당당히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이탈리아에 이어 중국까지 격파한 우리나라 컬링 여자 국가대표 팀은 플레이오프에 진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평창올림픽 에서는 아쉽게 은메달로 만족을 하였지만 이번 세계선수권 대회에서는 꼭 금메달을 차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소식

해외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세계 모든 선수들이 하는 올림픽에 대해서 쓰고자 합니다

2018 우리나라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렸습니다 225일을 마지막으로 모든 평창올림픽 행사가 마무리 되는줄 알았는데요 사실은 또 하나의 올림픽이 있습니다 바로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패럴림픽이라고 하는데요 패럴림픽은 국제 장애인 올림픽 위원회가 개최하는 것으로 신체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일반 올림픽 선수들 경기처럼 경기를 하는 대회입니다 패럴림픽이라는 단어는 하반신 마비를 의미하는 ‘paraplegia’ Olympic을 합친단어입니다 말 그대로 해석을하자면 하반신 마비를 가지고있는 사람들의 올림픽이라는 뜻인데 시대가 점차 변화해 오면서 신체가 불편한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범위가 확대되어 정식명칭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평창올림픽에서 윤성빈 이승훈 컬링 쇼트트랙 등등 많은 금메달을 따고 우리나라에 영광을 안겨준 많은 국가대표들이 사람들 기억 속에 남을 것 이지만 우리보다 하기 힘든 환경에서도 열심히 준비하여서 세계1위로 올라서려는 우리나라 패럴림픽 국가대표들을 많이 알리고 응원하고자 이렇게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패럴림픽은 18일날 마무리가 되었고 우리나라는 금메달 1개와 동메달 2개로 금메달은 크로스 컨트리 부문의 신의현 선수가 차지하였습니다. 동메달은 역시 신의현 선수가 길이가 다른 크로스 컨트리 부문에서 한 개 또 다른 하나는 우리나라 아이스 하키 국가대표 팀이 차지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장애를 극복하고 열심히 금메달을 위해 달리는 장애인 선수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올림픽도 응원하고 패럴림픽도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합니다.

 

이전글 백건우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8.03.22. 목요일) (1)
다음글 박의종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8.03.20. 화요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