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해진 시간에 성실한 자세로 학습에 참여하기 * 주간 학습 안내를 잘 살펴서 학습한 후 교과서 및 활동지 정리하기(해당 요일 쪽 수 확인) * 교과서는 가정에 보관하고, 등교일에 필요한 교과서 챙겨오기 요일 | 과 목 | 쪽 수 | 학 습 내 용 | 비 고 | 월 (22일) | 도덕 | 14-17 | 도덕 공부의 실천에 필요한 근면, 정직, 성실의 자세를 익혀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다 | 원격수업
(e학습터) | 영어 | 16~17 | 이야기를 듣고 역할을 정해 따라 말하기/Check up | 사회 | 30-33 |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보기 | 국어 | 83-87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1/2) | 국어 | 83-87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2/2) | 화 (23일) | 국어 | - | 진단평가 | 등교수업 | 수학 | - | 진단평가 | 창체 | - | 교통안전교육 | 체육 | - | 도전활동-키즈런 | 미술 | 11 | 꿈을 주제로 표현하기 | 미술 | 수 (24일) | 과학 | 20-21 실험관찰 11 |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하기 | 원격수업 (e학습터) | 과학 | 22-25 | 화석 발굴하기 | 국어 | 88-93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아보기 (1/2) | 국어 | 88-93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아보기 (2/2) | 영어 | 10~17 | 1단원 복습하기 | 목 (25일) | 체육 | - | 도전활동-키즈런 | 등교수업 | 과학 | 26-27 실험관찰 13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관찰하기 | 수학 | 30-33 | [탐구수학]수를 표현하는 다른 방법을 알아보기 | 수학 | 34-35 수학익힘 19 | 단원 도입 | 음악 | 16-17 | 도라지타령 | 금 (26일) | 국어 | 94-97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1/2) | 원격수업 (e학습터) | 국어 | 94-97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1/2) | 사회 | 34-36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 | 수학 | 36-37 수학익힘 20-21 | 어느 각이 더 큰 지 알아보기 | 창체 | - | 팝업 이름 디자인 (준비물:A4종이, 30cm 자, 색연필, 사인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