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각자마다 가진 여러가지 색깔로 서로 어우러지기도, 서로를 돋보이게도 하며 멋진 5-2을 만들어 보아요. 

모두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어린이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2020년 4월 8일 수요일

이름 박가애 등록일 20.04.08 조회수 105
첨부파일
동기유발.zip (36.68MB) (다운횟수:24)

아래의 활동은 가정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까지 학습 결과물 포함) 학습 결과물은 학급 홈페이지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자가 건강검진은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자가격리 중인 가족이 있을 때 꼭 해주세요!

 

https://eduro.jbe.go.kr/hcheck/index.jsp

 

1. 학습 활동

 

과학 : 발명품 떠올리기

  첨부된 파일(동영상)을 보고 우리 생활에 영향을 끼친 다양한 발명품을 떠올려봅시다. 

러분들이 떠올린 그 발명품이

1. 어떤 점이 불편해서 만들어졌을까요?

2. 우리 생활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단점)

3. 어떻게 그 발명품을 더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장점 발전 혹은 단점 극복)

한 번 생각해봅시다.

 

 

(예시: 저는 이어폰을 떠올렸습니다.

1. 이어폰은 공공장소에서나 소음이 많은곳, 혹은 도서관 같은 조용한 곳에서 음악을 혼자 듣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2. 이어폰으로 인해 공공장소 예절이 지켜지고,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으나 교통사고와 같은 문제점도 발생했습니다.

3. 그래서 소음 차단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이어폰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도로와 같은 위험한 곳에서는 소음 차단 기능을 끄고, 도서관같은 조용한 곳에서는 음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 ebs 라이브 특강 활용하기

* 초등 https://primary.ebs.co.kr 에 접속

* 9시부터 학년별 라이브 수업을 청취(실시간 댓글로 학생참여 가능)

 

 

다. e학습터나의 학급 들어가서 과목별로 1강씩 듣기

 


2. 생활안내

.스마트폰, 컴퓨터하는 시간 줄이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출입 자제하기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의복 세탁 또는 소독하기

.다음의 경우 학교로 연락하기

- 학생 또는 가족 중 코로나19 관련 자가 격리자 및 확진자

-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어 병원 진료를 받은 경우

.되도록 자택에서 가정 학습하기

.집에서 가족과 함께 실내 운동하며 건강 지키기   

이전글 2020년 4월 9일 목요일
다음글 2020학년도 4월 16일 온라인 개학 안내(5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