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마다 가진 여러가지 색깔로 서로 어우러지기도, 서로를 돋보이게도 하며 멋진 5-2을 만들어 보아요.
2020년 4월 8일 수요일 |
|||||||||||
---|---|---|---|---|---|---|---|---|---|---|---|
이름 | 박가애 | 등록일 | 20.04.08 | 조회수 | 100 | ||||||
첨부파일 | |||||||||||
★ 아래의 활동은 가정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제까지 학습 결과물 포함) 학습 결과물은 학급 홈페이지 ‘게시판’ 에 남겨주세요! ★ 자가 건강검진은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자가격리 중인 가족이 있을 때 꼭 해주세요!
1. 학습 활동
가. 과학 : 발명품 떠올리기 첨부된 파일(동영상)을 보고 우리 생활에 영향을 끼친 다양한 발명품을 떠올려봅시다. 여러분들이 떠올린 그 발명품이 1. 어떤 점이 불편해서 만들어졌을까요? 2. 우리 생활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장,단점) 3. 어떻게 그 발명품을 더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장점 발전 혹은 단점 극복) 한 번 생각해봅시다.
(예시: 저는 이어폰을 떠올렸습니다. 1. 이어폰은 공공장소에서나 소음이 많은곳, 혹은 도서관 같은 조용한 곳에서 음악을 혼자 듣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2. 이어폰으로 인해 공공장소 예절이 지켜지고,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으나 교통사고와 같은 문제점도 발생했습니다. 3. 그래서 소음 차단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이어폰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도로와 같은 위험한 곳에서는 소음 차단 기능을 끄고, 도서관같은 조용한 곳에서는 음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나. ebs 라이브 특강 활용하기 * 초등 https://primary.ebs.co.kr 에 접속 * 9시부터 학년별 라이브 수업을 청취(실시간 댓글로 학생참여 가능)
다. e학습터: 나의 학급 들어가서 과목별로 1강씩 듣기
2. 생활안내 가.스마트폰, 컴퓨터하는 시간 줄이기 나.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출입 자제하기 다.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의복 세탁 또는 소독하기 라.다음의 경우 학교로 연락하기 - 학생 또는 가족 중 코로나19 관련 자가 격리자 및 확진자 -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어 병원 진료를 받은 경우 마.되도록 자택에서 가정 학습하기 바.집에서 가족과 함께 실내 운동하며 건강 지키기 |
이전글 | 2020년 4월 9일 목요일 |
---|---|
다음글 | 2020학년도 4월 16일 온라인 개학 안내(5학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