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활동지: 다문화 이해 교육 활동지 ※가정에서 프린트가 어려운 경우: 배움노트 활용 월요일 수학 준비물: 각도기, 자 |
일자 | 교시 | 과목 | 교과서 | 학습내용 | 수업자료 | 자기주도학습활동 |
월 (18일) | 1 | 국 어 | 94-97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할 수 있다 (2/2)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 97 정리 |
2 | 국 어 | 98-101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할 수 있다 (1/2) | 교과서 | 국어 100-101정리 |
3 | 수 학 | 42-43 (수익24-25) | 각을 어떻게 그릴까요 | e학습터 교과서 | 수익 24?25 해결 |
4 | 사 회 | 50-52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1/2) |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50-52 정리 |
5 | 도 덕 | 22-27 | 예절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 e학습터 교과서 | 가족과 예절놀이 하고 도덕 27정리 |
화 (19일) | 1 | 국 어 | 102-104 (국활 42-43)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할 수 있다 (2/2)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 104 정리, 국어활동42-43 해결 |
2 | 미 술 | 13 | 작품 감상하기 | e학습터 교과서 | 작가에게 보낼 꿈 쓰기: 교과서 또는 배움노트 |
3 | 미 술 | 22 | 얼굴 관찰하기 | 교과서 | 77쪽 활동지 활용 |
4 | 체 육 | 54~55 | 태권도 기본동작 배우기(서기, 막기, 지르기) | e학습터 | 따라하기 |
5 | 창 체 | | 다문화 이해 교육 | e학습터 | 활동지 |
6 | 음 악 | 14-15 | 안녕 친구야 | e학습터 교과서 | |
수 (20일) | 1 | 체 육 | 55 | 태권도 기본동작 배우기(차기) | e학습터 | 따라하기 |
2 | 사 회 | 53 |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2/2) |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53 정리 골든벨 문제 배움노트에 정답적기 |
3 | 영 어 | 24-25 | <Check Up>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고 정리하기 | e학습터 교과서 | 학습지 문제해결 교과서 문제해결 |
4 | 국 어 | 105-108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을 쓸 수 있다(1/2)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 105,108 정리 |
5 | 과 학 | 36-37 (실험관찰17) |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e학습터 교과서 | 실험관찰 17 정리 |
목 (21일) | 1 | 과 학 | 38-39 (실험관찰18) | 화석은 어디에 이용될까요? | e학습터 교과서 | 실험관찰 18 정리 |
2 | 과 학 | 40-41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1/2) | e학습터 교과서 | |
3 | 수 학 | 44-45 (수익26-27)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볼까요 | e학습터 교과서 | 수익 26?27 해결 |
4 | 국 어 | 108-109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을 쓸 수 있다(2/2) | e학습터 교과서 | 붙임2 쓰기 |
5 | 음 악 | 14-15 | 안녕 친구야 | e학습터 교과서 | 음악 88쪽 |
금 (22일) | 1 | 국 어 | 110-113 |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 나게 말할 수 있다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 110-113 정리 |
2 | 사 회 | 54-57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e학습터 교과서 | |
3 | 영 어 | 10-25 | Lesson1. Lesson2 주요 표현 복습 | e학습터 교과서 | 학습지 문제해결 |
4 | 수 학 | 46-47 (수익28-29)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e학습터 교과서 | 수익 28?29 해결 |
5 | 창 체 | | ◆가정에서 분리수거 해보기 - 환경교육 | e학습터 | 분리수거 후 소감 배움노트에 적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