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4월 4주 주간 학습 안내 (4.20~4.24) | | |
일자 | 교시 | 과목 | 단원 | 학습내용 | 참고자료 | 4월 20일 (월) | 1 | 국 어 |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 나누기 | 국어 22-23 | 2 | 국 어 |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 나누기 | 국어 24-29 | 3 | 수 학 | 1.큰 수 |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 | 수학 12-13 수익 8-9 | 4 | 자 율 | 장애인권교육 | 모두가 소중해요 | | 5 | 도 덕 | 장애인권교육 | 동영상 보고 느낀점 쓰기 | | 4월 21일 (화) | 1 | 자 율 | 독도주간 독도교육 | 대한민국 아름다운 영토, 독도 | | 2 | 음 악 | 독도주간 독도교육 | 독도는 우리 땅 노래 익히기 | | 3 | 미 술 | 독도주간 독도교육 | 내 생각 그림으로 나타내기(주제 : 독도) | | 4 | 체 육 | | | | 5 | 수 학 | 1.큰 수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수학 14-15 수익 10-11 | 6 | 국 어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해보기 | 국어 30-35 | 4월 22일 (수) | 1 | 체 육 | | | | 2 | 사 회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 사회 10-13 | 3 | 영 어 | | | | 4 | 과 학 | 1.과학자처럼탐구해볼까요? | 과학자처럼 관찰해보기 | 과학 10-11 실험관찰 6 | 5 | 사 회 | 1.지역의 위치와 특성 |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 사회 14-16 | 4월 23일 (목) | 1 | 과 학 | 1.과학자처럼탐구해볼까요? | 과학자처럼 측정해보기 | 과학 12-13 실험관찰 7 | 2 | 과 학 | 1.과학자처럼탐구해볼까요? | 과학자처럼 예상해보기 | 과학 14-15 실험관찰 8 | 3 | 수 학 | 1.큰 수 | 억과 조 알아보기 | 수학 16-19 수익 12-13 | 4 | 국 어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기 | 국어 36-39 국어활동 6-7 | 5 | 음 악 | 리코더 연주 | 리코더 연주하기 | 학급 홈페이지 악보 계시(출처-인디스쿨) | 4월 24일 (금) | 1 | 국 어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기 | 국어 40-45 국어활동 8-23 | 2 | 국 어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기 | 국어 40-45 국어활동 8-23 | 3 | 영 어 | | | | 4 | 수 학 | 1.큰 수 | 뛰어 세기 | 수학 20-21 수익 14-15 | 5 | 과 학 | 1.과학자처럼탐구해볼까요? | 과학자처럼 분류하기 | 과학 16-17 실험관찰 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