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 과 목 | 쪽 수 | 학 습 내 용 | 비 고 |
월 (5일) | 국 어 | 90-95(18-21) | 대화 예절을 지키며 대화하는 방법을 안다 | |
수 학 | 36-39 | 삼각형을 분류해 볼까요(2) |
사 회 | 37-42 | 촌락과 도시의 사람들이 어떻게 도움을 주고받는지 알아보기 |
도 덕 | 82-85 | 협동의 소중함을 깊이 깨달아 마음을 다지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
체 육 | 67 | 빠르고 정확하게 공을 이어 주어요 |
자 율 | | ◆생명존중교육 |
화 (6일) | 국 어 | 96-99 | 예절을 지키며 회의할 수 있다 | 준비물: 할핀, 수수깡, 가위 |
국 어 | 96-99 | 예절을 지키며 회의할 수 있다 |
미 술 | 50 | 잔상을 이용한 그림 만들기(미술활동지83-84) |
미 술 | 50 | 잔상을 이용한 그림 만들기(미술활동지83-84) |
체 육 | 68 | 빈 공간으로 공을 몰아 정확하게 던지기 |
자 율 | | ◆생명존중교육 |
수 (7일) | 체 육 | 80-81 | 빈 공간으로 공을 몰아 정확하게 쳐요 | 등교수업 |
사 회 | 37-42 | 촌락과 도시의 사람들이 어떻게 도움을 주고받는지 알아보기 |
영 어 | 70~75 | 7단원 복습 및 단어 쓰기 |
국 어 | 100-104(22) | 온라인 대화를 할 때 지켜야 할 예절을 안다 |
과 학 | 40-41(21) | 과일을 말리면 그 안에 있던 물은 어떻게 될까요? |
목 (8일) | 과 학 | 42-43(22) | 물을 가열하면 어떻게 될까요? | |
과 학 | 44-45(23) | 차가운 병 표면의 물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
수 학 | 36-39(26-27) | 삼각형을 분류해 볼까요(2) |
국 어 | 100-104(22) | 온라인 대화를 할 때 지켜야 할 예절을 안다 |
음 악 | 50-51 | 강강술래 놀이 마당(강강술래, 자진 강강술래) |
창 체 | | ◆한글날 퀴즈 |
금 (9일) | 한글날 | | 한글을 사랑하는 마음 갖기 | |
-배움 공책 정리하기 -책읽기 -운동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