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 과 목 | 쪽 수 | 학 습 내 용 | 비 고 |
월 (7일) | 국 어 | 국어활동(6-7) | ◆ 만화 영화를 보고 감상 적기 - e학습터 학습하기 - ‘독도수비대 강치’ 감상하기 - 인상깊은 장면과 느낀점 쓰기(국어활동 6-7) | 원격 수업 |
국 어 | 국어(42-44) | ◆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 - ‘우리들’을 보고 이어질 내용 상상하기 - ‘우리들’을 보고 물음에 답하기(국어 42-44) |
수 학 | 수학(10-11) 수익(6-7) | ◆ 분수의 덧셈 - e학습터 학습하기 - 수익 6~7쪽 문제 해결하기 |
사 회 | - | ◆ 1학기 내용 복습하기 - 사회 총 정리 초성 퀴즈 |
과 학 | - | ◆ 실험실 화재 발생시 대처방법 알기 - e학습터 학습하기 |
화 (8일) | 국 어 | 국어(45-47) | ◆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 - 내용을 간추리고 느낀점 쓰기 | 등교 수업 |
미 술 | 미술(42-44) | ◆ 상상의 세계 펼쳐 보기 |
미 술 |
창 체 | - | ◆ 자율활동 |
창 체 |
수 (9일) | 창 체 | - | ◆ 대중교통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 e학습터 학습하기 - 대중교통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정리하기(배움노트) - 교통 안전수칙 정리하기(배움노트) | 원격 수업 |
창 체 |
사 회 | 사회(10-12) | ◆ 촌락의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 e학습터 학습하기 - 농촌, 어촌, 산지촌의 특징을 정리하기(배움노트) - 우리 지역은 농촌, 어촌, 산지촌 중 어디라고 생각하는지 이유와 함께 정리하기(배움노트) |
사 회 |
과 학 | 과학(14-15) 실험관찰(8) | ◆ 들이나 산에 사는 식물 - e학습터 학습하기 - 과학책 15쪽 읽기 - 실험관찰 8쪽 ‘생각해볼까요’ 작성하기(실험관찰) |
목 (10일) | 과 학 | 과학(16-19) 실험관찰(9-10) | ◆ 강이나 연못에 사는 식물 - e학습터 학습하기 - 과학책 17, 19쪽 읽기 - 실험관찰 9, 10쪽 ‘생각해볼까요’ 작성하기(실험관찰) | 원격 수업 |
과 학 | 과학(20-21) 실험관찰(11) | ◆ 사막에 사는 식물 - e학습터 학습하기 - 과학책 21쪽 읽기 - 실험관찰 11쪽 ‘생각해볼까요’ 작성하기(실험관찰) |
수 학 | 수학(12-13) 수익(8-9) | ◆ 분수의 뺄셈 - e학습터 학습하기 - 수익 8~9쪽 문제 해결하기 |
국 어 | 국어(48-49) | ◆ 만화 영화 감상하기 e학습터 학습하기 |
음 악 | 음악(44-45) | ◆ 아리랑 - 아리랑 부르기 - 다양한 아리랑의 모습 알기 |
금 (11일) | 국 어 | 국어(48-51) | ◆ 만화 영화 감상하기 - ‘오늘이’를 보고 이어질 내용 상상하기 - 각 장면을 보고 내용 간추리기 | 등교 수업 |
사 회 | 사회(13-15) | ◆ 촌락의 모습 조사하기 |
영 어 | - | |
수 학 | 수학(14-15) 수익(10-11) | ◆ 분수의 덧셈 - 대분수의 덧셈 |
체 육 | - | |
배움노트 정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