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준비물 | 5.25 (월) | 1 | 국어 | 높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 | 2 | 수학 | 3단원 단원 도입 | | 3 | 사회 |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알아보기 | | 4 | 영어 | 2단원 주요 단어 및 표현 듣고 이해하기 | | 5 | 과학 | 5단원 단원정리 | | 5.26 (화) | 1 | 국어 | 높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기 | 국어활동 | 2 | 체육 | 스트레칭 따라하기 | | 3 | 수학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1) | | 4 | 사회 | 고장의 환경에 따라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1) | | 5 | 미술 | 수채화 재료와 용구의 사용법 알아보기 | 도화지, 수채물감, 물통, 수채화 붓, 마른 수건, 팔레트 | 6 | 미술 | 수채로 연상 표현하기 | 5.27 (수) | 1 | 음악 | ‘소풍’ 노래 배우기 | | 2 | 국어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 놀이 하기 | | 3 | 수학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2) | | 4 | 과학 | 5단원 실험관찰 정리 | | 5 | 과학 | 5단원 실험관찰 정리 | | 5.28 (목) | 1 | 국어 | 4단원 마음을 전한 경험 나누기 | | 2 | 수학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 알아보기 | | 3 | 체육 | 박자에 맞춰 몸 움직이기 | | 4 | 영어 |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표현 듣고 말하기 | | 5 | 창체 | 석면교육(석면의 위험성) | | 5.29 (금) | 1 | 도덕 | 최선을 다하는 삶의 중요성 알기 | | 2 | 사회 | 고장의 환경에 따라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2) | | 3 | 국어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 | 4 | 음악 | 리듬 악기 연주의 바른 자세와 주법 알아보기 | 캐스터네츠, 트라이앵글 | 5 | 창체 | 진로교육[꿈을 이룬사람 (스티븐 스필버그) 통한 나의 미래탐색] | | | <안내사항> - e학습터 이용시 크롬 사용 권장합니다. - 당일 진도율 60% 이상일 경우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당일 학습이 어려울 경우 담임교사에게 문자로 연락) - 모든 글쓰기 활동은 선택사항입니다. (학습지, 실험관찰, 영어 공책 필기 등) - 공책이 없을 경우 알림장 활용합니다. - 저작권법에 의해 수업자료(동영상 자료 등)는 나만 보고 절대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사정에 의해 수업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