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날마다 함께 성장하는 5학년 나래반

365일 36.5도 따뜻한 마음
  • 선생님 : 송시은
  • 학생수 : 남 3명 / 여 2명

4.17.학습링크

이름 송시은 등록일 20.04.17 조회수 16

온라인개학 첫째날에 여러가지로 시행착오가 많았음에도

불평없이,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 참여해준 우리반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오늘도 힘내자! 

 

(유튜브 링크를 클릭했을때, 혹 재생환경을 개선하라는 페이지가 뜨면,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설치하세요)

영상에 녹음된 목소리 크기가 고르지 못한점 양해부탁해요^^..! 볼륨조절을 중간에 몇번 하면서 들어주세요

 

 

 

오전중에 어린이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 책읽기 + 영상링크로 학습 먼저 하고 있기

11시 이후로 클래스팅이 원활해지면 접속하여 과제 인증글 올리기  

 

*독서활동: '어린이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 첫번째 장 (늘 나눠주라고?) 읽고 토의주제에 내생각 남기기

  (일단 책의 해당 부분을 읽고 생각 정리하고 있다가 클래스팅 열리면 글 남기세요) 

 

  토의주제:***여러분이 강성이와 태원이라면 어떻게 하자고 했을것 같나요? 그이유는?

 

*국어 수업 영상보고 노트필기( 칭찬일기 포함 ) 

 https://youtu.be/bOS_58vyazM

 

*과학 수업영상 보고 실험관찰  인증하기 (사진이 많아지니 10-11쪽만 찍어도됨)  

 https://youtu.be/GRnIg86QXVk

 

*실과 수업영상 보고 식물심기 인증하기 

https://youtu.be/S6ypmIBfcsM 

 

* 체육 수업 영상보고 댓글달기

https://youtu.be/JI7s_CnRhxw 

 

* 노트예시


국어

1.대화와 공감

칭찬의 기술

-칭찬은 자세하게 하기. 결과보다 과정을 칭찬하기

-평가하지 않고 설명하기. 가능성을 칭찬하기

-말하는 사람의 마음이 느껴지게 진심 담기

칭찬일기 쓰기

-칭찬한 사람: -칭찬한 때:

-칭찬내용:

-반응:

과학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문제인식- 주변의 자연현상에서 탐구할 문제를 찾아 명확하게 나타내는 것

*변인통제- 실험에서 같게 해야할 조건과 다르게 해야할 조건을 통제하는 것

*자료변환- 실험결과를 표나 그래프로 나타내는 것

*자료해석- 자료 사이의 관계나 규칙을 찾아내는 것

*결론도출- 실험 결과에서 결론을 이끌어 내는 것

실과

2. 동식물과 우리생활

*생명기술 시스템 : 식물 가꾸기동물 기르기를 통해 동식물 자원을

생산하는 과정 (투입-과정-산출-되먹임)

*동식물 자원의 활용: 먹거리, 물건을 만드는 재료, 정서적 안정 등

*작물 : 사람이 활용하려고 기르는 식물

-식량작물 (주로 먹는 곡식)

-원예작물 (채소, 과일, 정원 가꾸는 화초)

-특용작물(섬유나 약재 원료 등 특수한 목적)

 

이전글 4.20 학습링크 및 주간학습안내
다음글 4.16. 학습링크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