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함께 할 김유진 선생님입니다.

2020년의 마무리가 좋은 기억으로 가득 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긍정적이고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어린이
  • 선생님 : 김유진
  • 학생수 : 남 12명 / 여 14명

영화 '명량'을 보며 '이순신' 장군의 업적과 시대적 상황을 생각해봅시다.

이름 안소미 등록일 20.03.19 조회수 19

안녕하세요? 영화로 만나는 사회입니다.

오늘 공부할 주제는 바로 이순신입니다.

 

main

 

여러분은 이순신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다음에 소개할 영화를 보며 이순신의 업적

물론 그의 삶, 그리고 시대적 상황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영화 : 명량

 

movie_image

 

 

20200314_011310_2

https://www.youtube.com/watch?v=tsyOOI13qjA

영화 '명량' 설민석 강사 인강 1

 

 

 

20200314_011310_3

https://www.youtube.com/watch?v=PQzxxbOw__U

영화 '명량' 설민석 강사 인강 2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요, 죽고자 하면 반드시 살 것이다!”

 

- 이순신 장군  -

 

 

12척의 조선 vs 330척의 왜군


고작 배 10여 척으로 300척이 넘는 배를 갖춘 일본군을 어떻게 물리칠 수 있었을까요?

 

영화에서 본 것처럼 이순신 장군은 싸움에 나가기 전 병사들에게 승리의 의지를 북돋았고,

병사들은 이순신을 따라 죽을 각오로 싸웠습니다.

 

그리고 물살이 빠르고 폭이 좁은 울돌목(명량)으로 적을 끌어들여 일본군을 크게 물리쳤지요.

바로 정신력과 뛰어난 작전이 아닐까 합니다.

 

비록 전쟁은 승리했지만,

임진왜란이란 큰 전쟁을 겪은 이후 조선의 모습은 어떠했을지

그리고 백성들과 조정은 전란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지 생각해봅시다.

 

 

 

 

 

 

1.  ‘백의종군뜻 찾아보기

 

 

 

2. 관련 책 읽고 부모님과 대화하기


20200314_011310_4

난중일기 임진년 아침이 밝아오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30019

 

 

20200314_011310_5

조선왕조실톡 3 조선백성실톡

http://www.yes24.com/Product/Goods/25803254?scode=032&OzSrank=2

 

 

 

오늘 살펴본 영화의 주제 이순신5학년 2학기 1단원 (1)민족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임진왜란이 일어난 과정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살펴보기)에서 더 공부할 예정입니다.

사회, 참 재미있죠?

 

 

  

이전글 4학년 과학 교과 복습-지층과 화석
다음글 집에서 스스로 공부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