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걸음마를 배우고, 말을 익히고.... 배워나가는 모든 몸짓, 말짓 하나가 기특하기만 했던 우리 아이들이 어느덧 초등학교 6학년이 되었네요.

 

금암 6학년 1반 친구들은 스스로를 사랑하고 친구들을 존중하며 날마다 몸도 마음도 성장하는 우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며 날마다 자라는 우리
  • 선생님 : 이윤희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4월 29일 수요일

이름 이윤희 등록일 20.04.29 조회수 11

 온라인 개학- 4 29일 수요일입니다.

-내일은 석가탄신일이므로 원격수업이 없습니다.

그러나 금요일인 5 1일에는 9시부터 수업 진행합니다.

 

 

-되도록 일찍 일어나서 실제 학교에 등교하는 것처럼 9시에 e학습터에 접속해주세요!(어제는 오전에 23명이 접속했어요^^)

- 아래 댓글은 진도율 100%, 과제 수행이 끝난 다음에 달아주세요~

- 아래 수업 안내표를 참고하여 과목에 맞춰 교과서를 펴고 수업합니다.

 

<과제>

 <국어-댓글 달기> 황금 사과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보고 난 뒤에 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댓글로 쓰기

 <과학-10쪽 실험관찰> 실험관찰 풀고 댓글 달기

 <미술-만들기>-동영상 보고  관련 이야기책 만들어 등교 개학 날 가져오기

 

댓글 달기나 필수 과제는 선생님이 매일 매일 체크 하고 있습니다!

꼭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필수)

그렇지 않으면 오프라인 개학하고 한꺼번에 하느라 본인들이 힘들어집니다.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

29

()

교과

국어

과학

미술

미술

체육

음악

단원

2. 이야기를 간추려요

(1-2/8)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6차시>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2-3/4)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4/4)

1-1

운동체력

기르기

1-1. 장장짚세기(2/2)

교과서

52-61

과학책 20-21

실관 11

9-10

11

18

8-9

학습

주제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결론 이끌어 내기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1)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2)

민첩성을 길러요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학습

활동

-‘황금 사과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사건의 흐름 정리하기

-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실험 결과에서 결론 이끌어 내기

새로운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 세우기

 

-나의 과거, 현재, 미래를 떠올리기

-내용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구상하기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

 

 

-이야기 책 만들기 활동 마무리하기

-스스로 평가하기

 

-정확한 사이드 스텝 알아보기

-‘장장짚세기의 장단의 변화 알아보기

-장단의 변화를 유의하며 노래 따라부르기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황금 사과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보고 난 뒤에 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댓글로 쓰기

실험관찰 11

작성하고 댓글달기

 

(과제제출-등교후)

이야기 책을 완성하여 등교 개학할 때 가져오기

 

 

 

 

 

 

 

이전글 5월 1일 금요일
다음글 4월 28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