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개학- 4월 29일 수요일입니다. -내일은 “석가탄신일”이므로 원격수업이 없습니다. 그러나 금요일인 5월 1일에는 9시부터 수업 진행합니다. -되도록 일찍 일어나서 실제 학교에 등교하는 것처럼 9시에 e학습터에 접속해주세요!(어제는 오전에 23명이 접속했어요^^) - 아래 댓글은 진도율 100%, 과제 수행이 끝난 다음에 달아주세요~ - 아래 수업 안내표를 참고하여 과목에 맞춰 교과서를 펴고 수업합니다.
<과제> ⊙ <국어-댓글 달기> ‘황금 사과’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보고 난 뒤에 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댓글로 쓰기 ⊙ <과학-10쪽 실험관찰> 실험관찰 풀고 댓글 달기 ⊙ <미술-만들기>-동영상 보고 “나” 관련 이야기책 만들어 등교 개학 날 가져오기 댓글 달기나 필수 과제는 선생님이 매일 매일 체크 하고 있습니다! 꼭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필수) 그렇지 않으면 오프라인 개학하고 한꺼번에 하느라 본인들이 힘들어집니다.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4. 29 (수) | 교과 | 국어 | 과학 | 미술 | 미술 | 체육 | 음악 | 단원 | 2. 이야기를 간추려요 (1-2/8)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6차시> |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2-3/4) |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4/4) | 1-1 운동체력 기르기 | 1-1. 장장짚세기(2/2) | 교과서 | 52-61쪽 | 과학책 20-21쪽 실관 11쪽 | 9-10쪽 | 11쪽 | 18쪽 | 8-9쪽 | 학습 주제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 결론 이끌어 내기 |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1) |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2) | 민첩성을 길러요 |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 학습 활동 | -‘황금 사과’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사건의 흐름 정리하기 -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 실험 결과에서 결론 이끌어 내기 새로운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 세우기 | -나의 과거, 현재, 미래를 떠올리기 -내용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구상하기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 | -이야기 책 만들기 활동 마무리하기 -스스로 평가하기 | -정확한 사이드 스텝 알아보기 | -‘장장짚세기’의 장단의 변화 알아보기 -장단의 변화를 유의하며 노래 따라부르기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황금 사과’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보고 난 뒤에 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댓글로 쓰기 | 실험관찰 11쪽 작성하고 댓글달기 | | (과제제출-등교후) 이야기 책을 완성하여 등교 개학할 때 가져오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