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10.12 (월) | 교과 | 수학 | 체육 | 과학 | 영어 | 국어 | 국어 |
단원 | 2..소수의 나눗셈 | 3. 네트형 경쟁 | 1. 전기의 이용 | 9.What do you think? | 2.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교과서 | 수학 28-29쪽 수익 19쪽 | 74쪽 | 과학: 30-31쪽 실관: 14-17쪽 | 138-141쪽 | 96-101쪽 | 96-101쪽 |
학습 주제 | 단원도입 | 전략을 세워 배구형 게임을 해요 | 전기의 이용에 대한 개념 정리하기 | 의견을 나타내는 말 듣고 이해하기 |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1) |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2) |
학습 활동 | -지난 학기에 공부한 내용 복습하기 -배울 내용 살펴보기 | -배구 경기 이해하기 | 전기의 이용 정리하기 생각그물로 단원 정리하기 확인문제 풀기 | -새로 나온 단어 -Fun talk | -관용 표현을 활용한 의도 찾기 -연설에 활용된 관용 표현 찾기 | -연설에 활용된 표현의 뜻 파악하기 -연설 내용 전체 파악하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수학익힘책 19쪽 풀기 | | 실험관찰 14-17쪽 작성하고 댓글달기 | 동의하는 표현을 영어로 말하기 | | 교과서 96-101쪽 작성하기 |
10.13 (화) | 교과 | 사회 | 사회 | 국어 | 국어 | 수학 | 수학 |
단원 | 1-1.지구,대륙 그리고 국가들 | 1-1.지구,대륙 그리고 국가들 | 2.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소수의 나눗셈 | 2..소수의 나눗셈 |
교과서 | 40-45쪽 | 40-45쪽 | 102-106쪽 | 102-106쪽 | 수학 30-33쪽 수익 20-21쪽 | 수학 30-33쪽 수익 20-21쪽 |
학습 주제 | 기후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모습 살펴보기(1) | 기후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모습 살펴보기(2) |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을 활용해 말하기(1) |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을 활용해 말하기(2) | (소수)÷(소수) 알아보기(1) | (소수)÷(소수) 알아보기(2) |
학습 활동 | -열대 기후의 특성과 인간 생활과의 관계 알아보기 -건조 기후의 특성과 인간 생활과의 관계 알아보기 -온대 기후의 특성과 인간 생활과의 관계 알아보기 | -냉대 기후의 특성과 인간 생활과의 관계 알아보기 -한대 기후의 특성과 인간 생활과의 관계 알아보기 -칠레의 기후 알아보기 | -관용 표현이 활용된 자료 탐색하기 -관용 표현을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방법 찾기 | -주제를 확인하고 자신의 생각 정하기 -생각에 어울리는 관용 표현을 떠올리고 정리하기 | -1.2÷0.4를 직접 나누기 -12.5÷0.5를 단위 변환하여 계산하기 -1.25÷0.05를 단위 변환하여 계산하기 | -자연수의 나눗셈을 이용하여 소수의 나눗셈 계산하기 -소수의 나눗셈 계산하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 | | 교과서 103-105쪽 작성하기 | 수학익힘책 20-21쪽 풀기 | 수학익힘책 20-21쪽 풀기 |
10.14 (수) | 교과 | 도덕 | 체육 | 과학 | 영어 | 음악 | |
단원 | 4. 공정한 생활 | 4-2 독창적으로 주제 표현하기 | 2. 계절의 변화 | 9.What do you think? | 3. 음악의 행복을 품어요 | |
교과서 | 88-89쪽 | 102쪽 | 과학: 34-37쪽 | 142-143쪽 | 54-55쪽 | |
학습 주제 | 공정하게 판단해요 | 자연에서 주제를 찾아 표현해요 |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의 모습 찾기 | 동의 여부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도라지 타령 | |
학습 활동 | -‘달리기 대표’ 예화를 읽고 공정한 생활과 관련된 문제 찾기 -달리기 대표 선수가 되어야 할 사람 판단하기 | -바닷가 표현하기 | - 계절과 관련된 경험 생각하기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의 모습 찾기 가을 모습 꾸미기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의 모습 이야기 하기 | -real talk -talk together | -반복되는 음에 유의하며 단소 연주하기 |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교과서 89쪽 작성하기 | | 가을의 모습 꾸며보기 | 퀴즈 풀기 | 단소 연습하기 | |
10.15 (목) | 등교수업 |
10.16 (금) | 교과 | 사회 | 체육 | 과학 | 영어 | 미술 | 미술 |
단원 | 1-1.지구,대륙 그리고 국가들 | 4-2 독창적으로 주제 표현하기 | 2. 계절의 변화 | 9.What do you think? | 4.생각을 나누는 이미지 | 4.생각을 나누는 이미지 |
교과서 | 46-49쪽 | 102쪽 | 과학 38-41쪽 실관 18-19쪽 | 142-143쪽 | 24-27쪽 | 24-27쪽 |
학습 주제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 살펴보기 | 생활에서 주제를 찾아 표현해요 | 하루 동안 태양 고도와 그림자 길이, 기온의 관계 설명하기 | 동의 여부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글자 이미지를 활용하여 생각 전달하기(1) | 글자 이미지를 활용하여 생각 전달하기(2) |
학습 활동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 살펴보기 -세계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생활 모습이 나타나는 까닭 알아보기 | -대상을 관찰하고 특징을 표현하기 | 태양 고도에 대해 알아보기 하루 동안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 측정하기 태양의 남중 고도에 대해 알아보기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 그래프 그리기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의 관계 정리하기 | -real talk -talk together | -이미지를 활용하여 전달하고 싶은 내용 생각해보기 | -글자 이미지를 활용하여 전하고 싶은 내용 표현하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교과서 49쪽 작성하기 | | 실험관찰 18-19쪽 작성하고 댓글달기 | 퀴즈 풀기 | | 작품 완성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