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9.21 (월) | 교과 | 도덕 | 체육 | 창체 | 창체 | 과학 | 영어 |
단원 | 4. 공정한 생활 | 3. 네트형 경쟁 | 학교폭력 예방교육 | 학교폭력 예방교육 | 1. 전기의 이용 | 8. I’m taller than you. |
교과서 | 80-83쪽 | 69쪽 | ? | ? | 과학 14-15쪽 실관 7쪽 | 132-133쪽 |
학습 주제 | 공정한 생활의 의미와 중요성 알아보기 | 배구형 게임과 친해져요 | 친구의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행동 | 외모차별, 혐오표현 알아보기 | 전지의 연결 방법에 따른 전구의 밝기 비교하기 |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 확인하기 |
학습 활동 | -영상을 보며 공정함에 대해 생각해보기 -공정함의 의미 중요성 알아보기 | - 오버헤드패스 배우기 | 친구의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행동 알아보기 그런 행동들의 문제점 및 대처 방법 알아보기 | -욕설과 혐오표현에 대해 알아보기 -욕설과 혐오표현의 문제점 및 대처 방법 알아보기 | 전지를 여러개 사용하는 경우 찾아보기 전지의 연결 방법에 따른 전구의 밝기 관찰하기 전지의 직렬, 병렬 연결 알아보기 전지의 연결방법에 따른 특징 정리하기 | - Final check - Song “ Who is taller?”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교과서 83쪽 작성하기 | | | | 실험관찰 7쪽 작성하고 댓글달기 | |
9.22 (화) | 교과 | 미술 | 미술 | 국어 | 국어 | 수학 | 실과 |
단원 | 9. 재밌는 만화와 애니메이션 | 9. 재밌는 만화와 애니메이션 | 1. 작품 속 인물과 나 | 1. 작품 속 인물과 나 | 분수의 나눗셈 | 4. 발명과 로봇 |
교과서 | 50-51쪽 | 50-51쪽 | 64-77쪽 | 64-77쪽 | 수학 14-15쪽 수익 10-11쪽 | 64-65쪽 |
학습 주제 | 만화의 표현 특징과 애니메이션의 움직임의 원리 이해하기(1) | 만화의 표현 특징과 애니메이션의 움직임의 원리 이해하기(2)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작품을 읽기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작품을 읽고 자신의 생각 쓰기 | (분수)÷(분수)(3) | 발명 기법의 의미와 종류 알아보기 |
학습 활동 | -기억에 남는 만화와 애니메이션 떠올리기 -만화의 종류 알아보기 -애니메이션의 의미와 종류 알아보기 | -만화의 표현 특징 탐색하기 -플립 북으로 애니메이션 움직임의 원리 알기 -플립 북 만들기 | -이야기를 읽고 내용 확인하기 -사건 흐름 파악하기 -이어질 사건 상상하기 | -인물이 추구하는 삶과 자신의 삶 비교하기 -인물이 추구하는 삶을 생각하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편지로 쓰기 | -실생활에서 (분수)÷(분수) 알아보기 -분자끼리 나누어 떨어지거나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 분모가 다른 (분수)÷(분수)의 계산 원리 알아보기 -분모가 다른 (분수)÷(분수) 계산하기 |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헀던 경험 떠올리기 -발명 기법의 의미 알아보기 -발명 기법의 종류 알아보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 플립 북 만들기 | | 교과서 74-77쪽 작성하기 | 수학익힘책 10-11쪽 풀기 | |
9.23 (수) | 교과 | 사회 | 체육 | 과학 | 영어 | 수학 | |
단원 | 1-1.지구,대륙 그리고 국가들 | 3. 네트형 경쟁 | 1. 전기의 이용 | ? | 분수의 나눗셈 | |
교과서 | 14-16쪽 | 70쪽 | 과학 16-17쪽 실관 8쪽 | ? | 수학 16-17쪽 수익 12-13쪽 | |
학습 주제 | 세계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의 특징(2) | 네트 너머로 공을 넘기고 받아요(1) | 전구의 연결 방법에 따른 전구의 밝기 비교하기 | 이야기책 읽기 1 The gingerbread man | (자연수)÷(분수) | |
학습 활동 | -디지털 영상 지도 알아보기 -세계 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의 특징 비교하기 -다양한 세계 지도 살펴보기 | - 옵니킨 배구공으로 배구형 게임하기 | 전구의 연결 방법에 따른 전구의 밝기 예상하기 전구의 연결 방법에 따른 전구의 밝기 관찰하기 전구의 직렬 연결과 전구의 병렬연결 설명하기 | - 동영상으로 이야기책 읽기 - 읽은 후 활동하기 | -실생활에서 (자연수)÷(분수) 알아보기 -(자연수)÷(분수)의 계산 원리 알아보기 -(자연수)÷(분수) 계산하기 |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 | 실험관찰 8쪽 작성하고 댓글달기 | | 수학익힘책 12-13쪽 풀기 | |
9.24 (목) | 등 교 수 업 |
9.25 (금) | 교과 | 사회 | 체육 | 과학 | 영어 | 국어 | 국어 |
단원 | 1-1.지구,대륙 그리고 국가들 | 3. 네트형 경쟁 | 1. 전기의 이용 | ? | 1. 작품 속 인물과 나 | 1. 작품 속 인물과 나 |
교과서 | 17-20쪽 | 70쪽 | 과학 18-19쪽 실관 9쪽 | ? | 78-83쪽 | 78-83쪽 |
학습 주제 | 세계의 여러 대륙과 대양 알아보기 | 네트 너머로 공을 넘기고 받아요(2) | 전류가 흐르는 전선 주위에서 나침반 바늘 관찰하기 | 이야기책 읽기 2 Green eggs and ham | 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1) | 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2) |
학습 활동 | -대륙과 대양을 지도에서 살펴보기 -대륙의 위치와 범위 살펴보기 -대양의 위치와 범위 살펴보기 -바다 이름의 ‘양’과 ‘해’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기 | -옵니킨 배구공으로 배구형 게임하기 | 막대자석과 나침반 바늘의 상호 작용 떠올려보기 전선 주위에서 나침반 바늘 관찰하기 전선 주위에서 나침반 바늘이 움직이는 까닭 정리하기 | - 동영상으로 이야기책 읽기 - 읽은 후 활동하기 | -시에서 인물이 추구하는 삶 파악하기 -현재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미래 계획하기 | -자신의 꿈꾸는 삶의 모습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교과서 19쪽 작성하기 | | 실험관찰 9쪽 작성하고 댓글달기 | | 교과서 80-83쪽 작성하기 | 붙임5 자료를 활용하여 작품 완성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