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9.14 (월) | 교과 | 수학 | 체육 | 과학 | 영어 | 사회 | 도덕 |
단원 | 4.비와 비율 | 3. 네트형 경쟁 | 빛나는 빛의 과학실험 | 8. I’m taller than you. | 2-2.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
교과서 | 수학88-89쪽 | 41쪽 | 1학기 마무리 | 126-127쪽 | 137-143쪽 | 60-75쪽 |
학습 주제 |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 네트형 경쟁 알기(1) | 과학 영상 보고 퀴즈 풀기 | 비교하는 문장 완성하기 | 다른 나라와 경제 교류를 하면서 생기는 문제점과 해결방안 | 자존감 세우기 프로젝트(3) |
학습 활동 |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 복습하기 | -네트형 경쟁이란 무엇일까요? | 빛나는 빛의 과학 영상 | - 비교급 만드는 법 - 비교하는 문장 완성하기 |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와 무역을 하면서겪는 문제 알아보기 무역 관련 문제의 원인 알아보기 다른 나라와 겪는 무역 관련 문제와 해결 방안 알아보기 | -장점에 대해 알아보기 -영상을 보고 느낀점 나누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 | | 비교하는 문장 써 보기 | | 나의 장점을 댓글로 쓰기 |
9.15 (화) | 교과 | 미술 | 미술 | 국어 | 국어 | 수학 | 실과 |
단원 | 8.새로운 미술의 탄생 | 8.새로운 미술의 탄생 | 1.작품 속 인물과 나 | 1.작품 속 인물과 나 | 분수의 나눗셈 | 4.발명과 로봇 |
교과서 | 44-49쪽 | 44-49쪽 | 32-39쪽 | 32-39쪽 | 수학 8-9쪽 수익 5쪽 | 62-63쪽 |
학습 주제 | 새로운 미술 작품 만들기(1) | 새로운 미술 작품 만들기(2) | 작품 속 인물의 삶을 살펴보기(1) | 작품 속 인물의 삶을 살펴보기(2) | 단원도입 | 발명에 대해 알아보기 |
학습 활동 | -교과서 44-45쪽 작품들을 살펴보며 미술 작품 속 숨은 원리 알아보기 | -영상을 보고 다양한 분야의 원리나 특징을 활용한 새로운 작품 만들어보기 | -인물의 삶을 살펴보며 ‘의병장 윤희순’읽기 -내용 파악하기 | -인물의 삶 파악하기 -인물의 삶과 관련 있는 가치 찾기 |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제품 알아보기 -제품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발명의 의미 알아보기 -발명의 중요성 알아보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 작품 만들기 | | 교과서 38-39쪽 작성하기 | 수학익힘책 5쪽 풀기 | |
9.16 (수) | 교과 | 사회 | 체육 | 과학 | 영어 | 수학 | |
단원 | 1-1.지구,대륙 그리고 국가들 | 3. 네트형 경쟁 | 1. 전기의 이용 | 8. I’m taller than you. | 분수의 나눗셈 | |
교과서 | 6-9쪽 | 41쪽 | 과학 10-11쪽 | 126-127쪽 | 수학 10-11쪽 수익 6-7쪽 | |
학습 주제 | 단원도입 | 네트형 경쟁 알기(2) | 전기를 이용한 점토놀이를 통해 전기와 관련 현상에 흥미와 호기심 느끼기 | 비교하는 문장 쓰고 읽기 | (분수)÷(분수)(1) | |
학습 활동 | -세계지도와 여러 나라의 모습 살펴보기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세계 여러 나라의 학교 급식 살펴보기 -가고 싶은 나라 탐색하기 | - 네트형 경쟁이란 무엇일까요? | 전기를 이용해 발광 다이오드에 불켜기 전기를 이용한 놀이를 하면서 느낀점 작성하기 | - speak and read - read and write - make a story | -실생활에서 (분수)÷(분수) 알아보기 -분모가 같은 (분수)÷(단위분수)의 계산 원리 알아보기 -분자끼리 나누어떨어지는 분모가 같은(분수)÷(분수)의 계산원리 알아보기 |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 | | | 수학익힘책 6-7쪽 풀기 | |
9.17 (목) | 등 교 수 업 |
9.18 (금) | 교과 | 사회 | 체육 | 과학 | 영어 | 국어 | 국어 |
단원 | 1-1.지구,대륙 그리고 국가들 | 3. 네트형 경쟁 | 1. 전기의 이용 | 8. I’m taller than you. | 1.작품 속 인물과 나 | 1.작품 속 인물과 나 |
교과서 | 10-13쪽 | 42쪽 | 과학 12-13쪽 | 128-129쪽 | 52-63쪽 | 52-63쪽 |
학습 주제 | 세계 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의 특징(1) | 베구형 게임과 친해져요 | 전구에 불이 켜지는 조건을 말하고, 실험하기 | 비교하는 표현이 들어간 글 읽고 이해하기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지어 말하기(1)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지어 말하기(2) |
학습 활동 | -세계 지도 알아보기 -지구본 알아보기 -위도와 경도를 이용해 여러 나라의 위치 살펴보기 | - 언더토스에 대해 알아보기 | 전지, 전선, 전구를 연결해 전구에 불켜기 전기 회로와 여러 가지 전기 부품 알아보기 도체와 부도체 알아보기 전기 회로에서 전구에 불이 켜지는 조건 정리하기 | - Let’s read - 착시 현상에 관한 글 읽기 | -삶에 도움을 주는 사람들과 관련한 삶의 가치 찾기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인물이 한 말이나 행동에서 관련 있는 삶의 가치 찾기 -인물이 추구하는 삶 파악하기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 관련 짓기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 교과서 13쪽 작성하기 | | 실험관찰 6쪽 작성하고 댓글달기 | | | 교과서 60-63쪽 작성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