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의 제목, 번호, 조회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등을 나타내는 표

4월 27일~ 5월 1일 주간학습 안내

이름 이윤희 등록일 20.04.27 조회수 68

<427~51> 원격수업 주간안내 (6학년 1)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

27

()

교과

사회

영어

창체(자율)

체육

수학

도덕

단원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5/22)

What grade are you in?

학교폭력예방교육

1-1

운동체력

기르기

수학은

내 친구

1.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2/4)

교과서

22-25

20-21

17

수학 6-7

12-15

학습

주제

6월 민주항쟁

단원 정리하기

노래 부르기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순발력을 길러요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하기

학습

활동

-6월 민주항쟁의 배경 알아보기

-6월 민주항쟁의 과정 알아보기

-6월 민주항쟁의 의의 알아보기

-Final Check

-단원에서 배운 내용 확인하기

-Let’s sing

-What grade are you in?

-사이버 폭력의 유형과 예방법 알아보기

-정확한 스프릿 점프 스쿼드동작을 알아본다.

-준비물 1의 자료로 주사위 만들기

-만든 주사위를 사용하여 말판 놀이하기

-다중지능검사를 통해 나의 강점과 약점 알아보기

(교과서 13)

-나의 강점을 발전시키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기

-나의 약점을 보완하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생각해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6월 민주항쟁 하면 떠오르는 낱말 골라보고 그 까닭을 교과서 252번에 쓰기

사이버 폭력에 대해 느낀 점과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 댓글 달기

https://www.youtube.com/watch?v=iUJ8VjoTahc&t=71s

수학책 뒤의 준비물 1 자료 활용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자주적으로 생활하기 위한 약속 3가지를 댓글로 써보기(교과서 15쪽 참고)

4.

28

()

교과

국어

사회

과학

체육

수학

음악

단원

비유하는 표현(9/9)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6/22)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5차시>

1-1

운동체력

기르기

2. 각기둥과 각뿔(1/11)

1-1. 장장짚세기(2/2)

교과서

50-51

26-28

과학책 16-19

실관 10

18

수학책 26-27

수익 17

8-9

학습

주제

시화 감상하기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실험 결과 변화하고 해석하기

민첩성을 길러요

단원도입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학습

활동

-동영상을 보며 다른 사람의 시화 작품 감상하기

-친구들의 시화 작품 감상하기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 스스로 평가하기(51)

-대통령 직선제 알아보기

-지방자치제 알아보기

-주민 소환제 알아보기

자료 변화하고 해석하기

-정확한 사이드 스텝 알아보기

-교과서26-27쪽 살펴보기

-여러 가지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을 찾아보기

-‘장장짚세기의 장단의 변화 알아보기

-장단의 변화를 유의하며 노래 따라부르기

-말붙임새에 어울리도록 가사를 바꾸어 노래 부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친구들이 시화를 감상하고 댓글쓰기

실험관찰 10

작성하고 댓글달기

https://www.youtube.com/watch?v=iix6XMz6guI

수학익힘책

17쪽 풀기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29

()

교과

국어

과학

미술

미술

체육

단원

2. 이야기를 간추려요

(1-2/8)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6차시>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2-3/4)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4/4)

1-1

운동체력

기르기

교과서

52-61

과학책 20-21

실관 11

9-10

11

18

학습

주제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결론 이끌어 내기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1)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2)

민첩성을 길러요

학습

활동

-‘황금 사과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사건의 흐름 정리하기

-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실험 결과에서 결론 이끌어 내기

새로운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 세우기

-나의 과거, 현재, 미래를 떠올리기

-내용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구상하기

-나만의 이야기책 만들기

-이야기 책 만들기 활동 마무리하기

-스스로 평가하기

-정확한 사이드 스텝 알아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황금 사과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보고 난 뒤에 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댓글로 쓰기

실험관찰 11

작성하고 댓글달기

(과제제출-등교후)

이야기 책을 완성하여 등교 개학할 때 가져오기

https://www.youtube.com/watch?v=iix6XMz6guI

석가탄신일

5.1

()

교과

국어

과학

사회

영어

수학

실과

단원

2. 이야기를 간추려요(3/8)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단원정리>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7/22)

2. I have a cold.

2. 각기둥과 각뿔(2-3/11)

1-(1) 나와 가족의 관계

(3-4/4)

교과서

62-71

과학책 10-21

29-31

22-25

수학 28-31

수익 18-19

12-14

학습

주제

이야기 요약하는 방법 알기(1)

단원정리

퀴즈 풀기

오늘날 사람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

새로운 단어 익히기

대화 듣고 이해하기

각기둥 알아보기

가정생활의 공통점 알아보기

학습

활동

-‘저승에 있는 곳간글 읽고 내용 파악하기

-교과서 67쪽에 질문 만들어보기

1단원 관련

문제 풀이 하기

1단원

보충 심화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과 그 결과 알아보기

Fun Talk

아픈곳을 묻고 답하는 대화듣고 이해하기

두문장을 연결하여 지시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입체도형 분류하기

-각기둥의 겨냥도 완성하기

-밑면과 옆면 알아보기

-가족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은 알아보기

-건강한 가정생활의 중요성을 생각해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퀴즈 풀어서 제출하기

수학익힘책

18-19쪽 풀기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이전글 5월 4일 ~ 5월 8일 주간학습 안내
다음글 4월 20일~ 4월 24일 주간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