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의 제목, 번호, 조회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등을 나타내는 표

4월 20일~ 4월 24일 주간학습 안내

이름 이윤희 등록일 20.04.20 조회수 79

<420~24> 원격수업 주간안내 (6학년 1)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

20

()

교과

사회

영어

국어

체육

수학

도덕

단원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2/22)

What grade are you in?(3/6)

비유하는 표현(3/9)

오리엔테이션

분수의 나눗셈

(4/9)

1.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교과서

10-12

12-15

36~39

교과서전체

수학 14-15

수익 10-11

8-11

학습

주제

4·19혁명의 원인 알아보기

학년 묻고 답하기

이름 묻고 답하기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

체육수업 진행

(분수)÷(자연수)

해결하기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하기

학습

활동

-3·15 부정선거를 계획한 사람들 알아보기

-3·15 부정선거 방법 알아보기

- Real Talk 듣고 따라 하기

- 티볼에서 타격순서에 따른 역할 알아보기

-친구들의 이름을 철자로 말해보기

-‘봄비를 읽고 대상을 어떻게 표현했는지 알아보기

-비유하는 표현이 주는 효과 알아보기

- 즐거운 체육시간을 위해서 무엇을 할까?

-실생활에서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분수)÷(자연수) 계산 익히기

-자주적인 생활의 의미 알아보기

-자주적인 생활이 왜 중요한지 생각해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봄에 관한 시를 한 편 찾아 공책에 쓰고 비유적인 표현을 찾아 표시하기

댓글에 퀴즈풀기

수학익힘책

10-11쪽 풀기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자주적인 생활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나만의 정의를 내려 댓글쓰기

4.

21

()

교과

국어

사회

과학

체육

수학

음악

단원

비유하는 표현(4/9)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3/22)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1-1 운동체력기르기

분수의 나눗셈

(5-6/9)

1-1. 봄이오는 들판(2/2)

교과서

40-43

13-15

과학 10-11쪽 실관 6

14-15

수학 16-19

수익 12-15

8-9

학습

주제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4·19 혁명의 과정과 결과를 알아보기

가설의 의미를 알고, 가설 세우기

운동체력을 알아봐요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해결하기

노래 부를 때의 바른 자세와 호흡, 정확한 발음 알아보기

학습

활동

-‘풀잎과 바람읽고 내용 파악하기

-시에서 비유하는 표현 찾아보기

-개성적인 표현으로 바꾸기

-4·19 혁명의 과정 알아보기

-4·19 혁명의 과정 정리하기


- 가설 세우기

운동체력의 뜻과 요소 알기 및 실천의지 기르기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계산 방법 알아보고 문제 해결하기

-노래 부를 때의 바른 자세와 호흡, 정확한 발음 알아보기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봄이 오는 들판노래 부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해 친구의 의미 표현하여 댓글쓰기

나는 알아요시를 읽고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쓰기(교과서 15)

- 실험관찰 6

작성하기

수학익힘책

12-15쪽 풀기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4.

22

()

교과

국어

과학

미술

사회

체육

단원

비유하는 표현(5/9)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1/4)

장애인식개선교육

1-1 운동체력기르기

교과서

44-45

과학 12-13

실관 7-8

8-9

16

학습

주제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변인 통제하여

실험계획하기

나를 탐색하기

장애인식개선교육

순발력을 길러요

학습

활동

-시로 표현하고 싶은 대상 찾기

-비유할 대상의 특징 살펴보기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해 나타내기

실험계획 세우기

-다양한 방법으로 나를 탐색하기

-자기소개 마인드맵 그리기

-‘우린통했어영상을 시청 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애기

정확한 런지동작을 알아본다.

자기

주도

학습

활동

실험관찰 7-8

작성하기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학습지 관련 댓글 달기

4.

23

()

교과

영어

국어

국어

수학

수학

음악

단원

What grade are you in?(4/6)

비유하는 표현(6/9)

비유하는 표현(7/9)

분수의 나눗셈

(7/9)

분수의 나눗셈

(8/9)

1-(2) 장장짚세기

(1/2)

교과서

16-17

46-47

48-49

수학 20-21

수학 22-23

10-11

학습

주제

자기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시 낭송하기

도전 수학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학습

활동

- Let’s read 듣기/ 따라 읽기

학년과 좋아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 써보기

-영상을 보고 대상들 사이의 공통점을 찾거나 같은 특성이 있는 대상 찾기 연습하기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하여 시쓰기

-시를 감상하고 고쳐쓰기

-낭송할 시 선정하기

-내가 쓴 시를 잘 낭송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면 더 좋을지 생각하기

-가족들 앞에서 시 낭송하기

-(대분수)÷(자연수)복습하기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 구해보기

-영상을 통해 단원 내용 정리하기

-교과서 22-23쪽 문제를 해결하며 얼마나 알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해보기

-자진모리 장단과 세마치 장단 들어보고 차이점 알아보기

-가사의 의미를 생각하며 장장짚세기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낭독할 시 선정하고 가족들 앞에서 시 낭송회 하기

교과서 20-21문제 풀고 정답 확인하기

교과서 22-23쪽 문제 풀고 정답 확인하기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

24

()

교과

국어

과학

사회

영어

수학

실과

단원

비유하는 표현(8/9)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4/22)

What grade are you in?(5/6)

분수의 나눗셈

(9/9)

1-(1) 나와 가족의 관계(2/2)

교과서

50-51

과학 14-15쪽 실관 9

16-21

18-19

수학24-25

10-11

학습

주제

시화 완성하기

실험을 하고 결과를 정확하게 관찰, 측정, 기록하기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를 알아보기

자기 소개하는 글 쓰기

탐구 수학

소중한 가족을 위한 노력

학습

활동

- 시에 어울리는 그림을 그리는 방법 알기

- 시화 완성하기

효모의 발효

조건 알아보기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 알아보기

-5·18 민주화 운동의 의미를 알아보기

-이름, 좋아하는 것, 학년 등을 사용하여 자기를 소개하는 글 써보기

-1인분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의 양 구하기

-먹고 싶은 음식을 찾아 1인분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의 양 구하기

-소중한 우리 가족에게 지켜야하는 예절 알아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낭송한 시에 어울리는 그림 그려 나만의 시화 완성하여 게시판에 올리기

-실험관찰 9

작성하기

교과서 24-25쪽 문제 풀고 정답 확인하기

가족에게 사랑을 전하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보고 실천하기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이전글 4월 27일~ 5월 1일 주간학습 안내
다음글 2020년 3월 23일~27일(4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