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걸음마를 배우고, 말을 익히고.... 배워나가는 모든 몸짓, 말짓 하나가 기특하기만 했던 우리 아이들이 어느덧 초등학교 6학년이 되었네요.

 

금암 6학년 1반 친구들은 스스로를 사랑하고 친구들을 존중하며 날마다 몸도 마음도 성장하는 우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너를 존중하며 날마다 자라는 우리
  • 선생님 : 이윤희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4월 20일~ 4월 24일 주간학습 안내

이름 이윤희 등록일 20.04.20 조회수 36

<420~24> 원격수업 주간안내 (6학년 1)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

20

()

교과

사회

영어

국어

체육

수학

도덕

단원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2/22)

What grade are you in?(3/6)

비유하는 표현(3/9)

오리엔테이션

분수의 나눗셈

(4/9)

1.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교과서

10-12

12-15

36~39

교과서전체

수학 14-15

수익 10-11

8-11

학습

주제

4·19혁명의 원인 알아보기

학년 묻고 답하기

이름 묻고 답하기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 읽기

체육수업 진행

(분수)÷(자연수)

해결하기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하기

학습

활동

-3·15 부정선거를 계획한 사람들 알아보기

-3·15 부정선거 방법 알아보기

- Real Talk 듣고 따라 하기

- 티볼에서 타격순서에 따른 역할 알아보기

-친구들의 이름을 철자로 말해보기

-‘봄비를 읽고 대상을 어떻게 표현했는지 알아보기

-비유하는 표현이 주는 효과 알아보기

- 즐거운 체육시간을 위해서 무엇을 할까?

-실생활에서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분수)÷(자연수) 계산 익히기

-자주적인 생활의 의미 알아보기

-자주적인 생활이 왜 중요한지 생각해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봄에 관한 시를 한 편 찾아 공책에 쓰고 비유적인 표현을 찾아 표시하기

댓글에 퀴즈풀기

수학익힘책

10-11쪽 풀기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자주적인 생활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나만의 정의를 내려 댓글쓰기

4.

21

()

교과

국어

사회

과학

체육

수학

음악

단원

비유하는 표현(4/9)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3/22)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1-1 운동체력기르기

분수의 나눗셈

(5-6/9)

1-1. 봄이오는 들판(2/2)

교과서

40-43

13-15

과학 10-11쪽 실관 6

14-15

수학 16-19

수익 12-15

8-9

학습

주제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4·19 혁명의 과정과 결과를 알아보기

가설의 의미를 알고, 가설 세우기

운동체력을 알아봐요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해결하기

노래 부를 때의 바른 자세와 호흡, 정확한 발음 알아보기

학습

활동

-‘풀잎과 바람읽고 내용 파악하기

-시에서 비유하는 표현 찾아보기

-개성적인 표현으로 바꾸기

-4·19 혁명의 과정 알아보기

-4·19 혁명의 과정 정리하기


- 가설 세우기

운동체력의 뜻과 요소 알기 및 실천의지 기르기

-(분수)÷(자연수)를 곱셈으로 나타내기

-(대분수)÷(자연수) 계산 방법 알아보고 문제 해결하기

-노래 부를 때의 바른 자세와 호흡, 정확한 발음 알아보기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봄이 오는 들판노래 부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해 친구의 의미 표현하여 댓글쓰기

나는 알아요시를 읽고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쓰기(교과서 15)

- 실험관찰 6

작성하기

수학익힘책

12-15쪽 풀기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4.

22

()

교과

국어

과학

미술

사회

체육

단원

비유하는 표현(5/9)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1.나에게 가는 시간 여행(1/4)

장애인식개선교육

1-1 운동체력기르기

교과서

44-45

과학 12-13

실관 7-8

8-9

16

학습

주제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변인 통제하여

실험계획하기

나를 탐색하기

장애인식개선교육

순발력을 길러요

학습

활동

-시로 표현하고 싶은 대상 찾기

-비유할 대상의 특징 살펴보기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해 나타내기

실험계획 세우기

-다양한 방법으로 나를 탐색하기

-자기소개 마인드맵 그리기

-‘우린통했어영상을 시청 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애기

정확한 런지동작을 알아본다.

자기

주도

학습

활동

실험관찰 7-8

작성하기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학습지 관련 댓글 달기

4.

23

()

교과

영어

국어

국어

수학

수학

음악

단원

What grade are you in?(4/6)

비유하는 표현(6/9)

비유하는 표현(7/9)

분수의 나눗셈

(7/9)

분수의 나눗셈

(8/9)

1-(2) 장장짚세기

(1/2)

교과서

16-17

46-47

48-49

수학 20-21

수학 22-23

10-11

학습

주제

자기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시 낭송하기

도전 수학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학습

활동

- Let’s read 듣기/ 따라 읽기

학년과 좋아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 써보기

-영상을 보고 대상들 사이의 공통점을 찾거나 같은 특성이 있는 대상 찾기 연습하기

-비유하는 표현을 사용하여 시쓰기

-시를 감상하고 고쳐쓰기

-낭송할 시 선정하기

-내가 쓴 시를 잘 낭송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면 더 좋을지 생각하기

-가족들 앞에서 시 낭송하기

-(대분수)÷(자연수)복습하기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 구해보기

-영상을 통해 단원 내용 정리하기

-교과서 22-23쪽 문제를 해결하며 얼마나 알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해보기

-자진모리 장단과 세마치 장단 들어보고 차이점 알아보기

-가사의 의미를 생각하며 장장짚세기 노래 듣고 따라 부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낭독할 시 선정하고 가족들 앞에서 시 낭송회 하기

교과서 20-21문제 풀고 정답 확인하기

교과서 22-23쪽 문제 풀고 정답 확인하기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4.

24

()

교과

국어

과학

사회

영어

수학

실과

단원

비유하는 표현(8/9)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1-(1)민주주의 발전과 시민참여(4/22)

What grade are you in?(5/6)

분수의 나눗셈

(9/9)

1-(1) 나와 가족의 관계(2/2)

교과서

50-51

과학 14-15쪽 실관 9

16-21

18-19

수학24-25

10-11

학습

주제

시화 완성하기

실험을 하고 결과를 정확하게 관찰, 측정, 기록하기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를 알아보기

자기 소개하는 글 쓰기

탐구 수학

소중한 가족을 위한 노력

학습

활동

- 시에 어울리는 그림을 그리는 방법 알기

- 시화 완성하기

효모의 발효

조건 알아보기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 알아보기

-5·18 민주화 운동의 의미를 알아보기

-이름, 좋아하는 것, 학년 등을 사용하여 자기를 소개하는 글 써보기

-1인분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의 양 구하기

-먹고 싶은 음식을 찾아 1인분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의 양 구하기

-소중한 우리 가족에게 지켜야하는 예절 알아보기

자기

주도

학습

활동

(과제제출-e학습터 게시판)

낭송한 시에 어울리는 그림 그려 나만의 시화 완성하여 게시판에 올리기

-실험관찰 9

작성하기

교과서 24-25쪽 문제 풀고 정답 확인하기

가족에게 사랑을 전하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보고 실천하기

 

이전글 4월 27일~ 5월 1일 주간학습 안내
다음글 2020년 3월 23일~27일(4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