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6학년 성장평가 안내 1. 평가 계획 - 1학기 평가 계획은 학급 홈페이지에 탑재해 놓았습니다. 2. 평가 방법 - 성장평가는 수업 중 배우는 과정에서 하는 활동 속에 자연스럽게 평가가 이루어 지며 교과 특성, 성취기준에 따라 평가 방법이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국어는 교과서와 평상시 학급 특색 활동의 결과물로 평가되며, 미술 과목의 경우엔 수업 시간에 만든 작품자체가 평가의 결과로 나타나지며, 수학은 단 원평가로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으며, 체육, 음악은 평가지 보다 실기활동의 적극 성과 결과내용으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 평가는 잘함(☆), 보통(○), 노력요함(△) 형식으로 표기됩니다. 3. 평가 안내 교사는 성취 기준에 맞게 평가한 후, 학부모님께서 아이들의 성장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평가물을 수시로 가정에 보낼 예정입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보내드리는 평가물을 보며 자녀와 학교생활이나 학습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시거나 자녀의 부족한 부분을 수시로 확인하여 가정학습 지도에 참고하신 후, 확인(싸인)하신 결과물을 학교로 다시 보내주시면 됩니다. 학생들은 평가 후, 교사의 피드백과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성취감을 느끼며 한 단계 성장해 갈 것입니다. 가정에서 확인받은 평가물은 A4파일에 모 아 두었다가 학기말에 가정으로 다시 가져가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 드리는 말씀> 성장평가의 주요 핵심은 평과 결과만큼 배우는 과정에도 의미를 두는 것입니다. 1년동안 아이의 배움의 과정이 담긴 결과물을 아이와 함께 살펴보시고, 각 과목별로 자녀의 생각에 대해 잠시나마 이야기 나누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평가의 결과는 마지막이 아니라 더 나은 다음과정을 위한 첫 걸음이 되는 것입니다. 아이들과 나누는 대화와 칭찬과 격려로 수업시간에 배우는 것 이상으로 아이는 한 단계 더 배우고 성장할 것입니다. | |